[2021] 미샤,화장품시장,마케팅strategy,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事例,swo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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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9-11 11:16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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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학원론 MISSHA의 성공요인 analysis(분석)
목 차
미샤 선정동기
회사introduction와 연혁
내부環境 analysis(분석)
외부環境 analysis(분석)
STP
비판 및 토의주제 제시
`참고자료(data)`
1.미샤 선정동기
국내 최초 온 라인 화장품 브랜드로 시장에 진출한 `미샤`는 현재 온 라인 상에서 200만이라는 회원 수를 가지고 있으며, 저렴한 가격과 고객들이 만족하는 품질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따 화장품 전문점들은 최근 인터넷(Internet) 쇼핑몰의 등장과 방문 판매 시장의 활성화, 홈쇼핑의 발전 등으로 인해 극도로 점유율이 낮아지고 있는 형편이다. 국내 화장품 유통 시장 가격 문란의 최대 원인(原因)도 인터넷(Internet)에 있다는 말도 종종 나돌 정도다. 이러한 유통 채널의 다變化는 국내 화장품 산업의 또 다른 변수로 작용하고 있따 인터넷(Internet) 쇼핑몰이 2000여 개로 늘어나면서 화장품업체들은 큰 고민에 빠졌다.
화장품 시장에 예전에는 국내 화장품시장에서는 볼 수 없었던 초저가 제품인 `미샤` 의 등장이 화장품 업계의 새로운 돌풍으로 떠올랐다. 국내 화장품 유통 시장 가격 문란의 최대 원인(原因)도 인터넷(Internet)에 있다는 말도 종종 나돌 ...
경영학원론 MISSHA의 성공요인 analysis(분석)
목 차
미샤 선정동기
회사introduction와 연혁
내부環境 analysis(분석)
외부環境 analysis(분석)
STP
비판 및 토의주제 제시
`참고자료(data)`
1.미샤 선정동기
국내 최초 온 라인 화장품 브랜드로 시장에 진출한 `미샤`는 현재 온 라인 상에서 200만이라는 회원 수를 가지고 있으며, 저렴한 가격과 고객들이 만족하는 품질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따 화장품 전문점들은 최근 인터넷(Internet) 쇼핑몰의 등장과 방문 판매 시장의 활성화, 홈쇼핑의 발전 등으로 인해 극도로 점유율이 낮아지고 있는 형편이다. 이러한 엇갈린 견해 속에서도 더 페이스샵, 에뛰드 하우스, 스킨푸드 등이 미샤의 뒤를 이어 초저가화장품 매장을 오픈했다. 젊은 여성층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미샤` 는 초저가화장품으로 커다란 인기를 끌고 있따 온 라인 판매를 처음 으로 그 인기에 힘입어 오프라인매장을 개설해왔고 그 인기가 날로 커지고 있따
그러나 업계관계자들의 reaction(반응)은 분분하다. 실제 화장품 전문점의 개수는 지난 90년대 80%에 육박하던 것이 현재 38%로 줄어들었다.
트랜드를 볼 때, 미샤의 등장이 화장품업계에 커다란 반향을 불러일으킨 것이 분명하다. `미샤` 가 일으킨 초저가 화장품 돌풍을 놓고 화장품 업계에서는 `불황으로 인한 반짝 efficacy`라는 견해 과 `신규 시장 창출`이라는 두 가지 견해 이 분분했다. 이에 우리 조는 앞서가는 시대에 맞춰 앞서가는 화장품 브랜드이자 유통구조의 혁신과 거품을 뺀 가격으로 고객들에게 어필하고, 인터넷(Internet)을 이용한 비즈니스…(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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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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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wnload : 미샤,화장품시장,마케팅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doc( 23 )
다. 이러한 유통 채널의 다變化는 국내 화장품 산업의 또 다른 변수로 작용하고 있따 인터넷(Internet) 쇼핑몰이 2000여 개로 늘어나면서 화장품업체들은 큰 고민에 빠졌다. 실제 화장품 전문점의 개수는 지난 90년대 80%에 육박하던 것이 현재 38%로 줄어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