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아동상담 초기, 중기, 종료단계의 특징과 상담기법에 대해 서술하시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10-02 13:53본문
Download : 아동상담 초기, 중기, 종료단계의 특.hwp
1) 놀이치료
2. 아동상담의 상담기법
Ⅱ 본론
아동상담, 아동상담의 기법, 상담기법, 아동상담 특징, 초기단계, 중기, 종료단계 특징
Ⅳ bibliography
1. 아동상담 초기, 중기, 종료단계의 특징
5) 자기표현훈련
Ⅳ Reference List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상담기법은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것과 차이를 보인다. 상담자가 민감하고 사려 깊게 아동의 감정에 반응할 때 아동은 상담에 대해 저항감을 갖지 않고 일치, 온정, 공감의 치료적 관계를 형성한다. 이 단계에서는 상담자인 교사와 내담자인 아동 간에 상담적 관계를 형성하는데 그 기저를 구성하는 것이 바로 친화감의 조성이다. 이 단계에서는 상담자인 교사와 내담자인 아동 간에 상담적 관계를 형성하는데 그 기저를 구성하는 것이 바로 친화감의 조성이다. 상담자가 민감하고 사려 깊게 아동의 감정에 반응할 때 아동은 상담에 대해 저항감을 갖지 않고 일치, 온정, 공감의 치료적 관계를 형성한다. 아동을 대상으로 한다는 제한점을 극복하기 위해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상담에서는 놀이치료라든가 미술치료와 같은 방법을 많이 사용한다. 아동상담자에게 의뢰된 아동문제를 분류해 보면, 대인 상호 갈등, 개인 내적
1) 놀이치료
Ⅱ 본론
Download : 아동상담 초기, 중기, 종료단계의 특.hwp( 84 )
2. 아동상담의 상담기법
설명
5) 자기표현훈련
2) 미술치료
1) 놀이치료
Ⅰ 서론
Ⅲ conclusion (본인의 견해)
Ⅲ 結論(본인의 견해)
Ⅰ 서론 Ⅱ 본론 1. 아동상담 초기, 중기, 종료단계의 특징 1) 초기단계 특징 2) 중기단계 특징 3) 종료단계 특징 2. 아동상담의 상담기법 1) 놀이치료 2) 미술치료 3) 음악치료 4) 자기통제훈련 5) 자기표현훈련 Ⅲ 결론(본인의 견해) Ⅳ 참고문헌 Ⅱ 본론 1. 아동상담 초기, 중기, 종료단계의 특징 1) 초기단계 특징 아동상담은 대부분 부모의 요청이나 교사의 의뢰로 이루어진다는 특징이 있다.
1. 아동상담 초기, 중기, 종료단계의 특징
1) 초기단계 특징
1. 아동상담 초기, 중기, 종료단계의 특징
4) 자기통제훈련
순서
2. 아동상담의 상담기법
아동상담은 대부분 부모의 요청이나 교사의 의뢰로 이루어진다는 특징이 있따 아동상담은 상담자와 내담자간에 심리적 공감대를 형성하는 것은 상담과定義(정이) 첫 번째 단계이다. 아동상담자에게 의뢰된 아동문제를 분류해 보면, 대인 상호 갈등, 개인 내적
아동의 경우 언어적 의사소통 수단만으로는 자신의 갈
3) 음악치료
2) 중기단계 특징
2) 미술치료
1) 초기단계 특징
3) 종료단계 특징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1) 초기단계 특징
3) 음악치료
3) 종료단계 특징
4) 자기통제훈련
아동상담 초기, 중기, 종료단계의 특징과 상담기법에 대해 서술하시오.




Ⅱ 본론
Ⅰ 서론
2) 중기단계 특징
다. 친화감이란 눈에 보이는지 않지만 상담자가 자신을 얼마나 중요한 사람으로 여기는지 아동이 인식하는 정도를 말한다. 친화감이란 눈에 보이는지 않지만 상담자가 자신을 얼마나 중요한 사람으로 여기는지 아동이 인식하는 정도를 말한다.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상담은 아동의 발달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전제로 하여야 한다. 구체적으로 성인과 어떤 점에서 차이를 보이는지 인식해야 하는데 예를 들면, 취학전 아동은 역할조망능력의 한계를 보이고 자기중심적으로 사고하는 경향을 보인다. 아동상담은 상담자와 내담자간에 심리적 공감대를 형성하는 것은 상담과정의 첫 번째 단계이다. 공감대 형성을 위해서는 특히 반응하기의 기술이 중요하다. 공감대 형성을 위해서는 특히 반응하기의 기술이 중요하다. 또한 아동은 의사소통을 하는데 있어 행동에 많이 의존한다는 점에서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상담기법과는 큰 차이를 보일 수밖에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