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소비자 지각경향 marketing 에 대하여 / 소비자 지각경향 marketing 에 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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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2-22 17: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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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학] 소비자 지각경향 marketing 에 대하여 / 소비자 지각경향 marketing 에 대하여.
경영학 소비자 지각경향 마케팅에 대하여 / 소비자 지각경향 마케팅에 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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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지각경향 마케팅에 대하여... Ⅰ. 들어가는 말 ‘소비자가 왜 특...
소비자 지각경향 마케팅에 대하여... Ⅰ. 들어가는 말 ‘소비자가 왜 특정 제품을 구매하는지 그리고 그 제품이 소비자에게 주는 의미는 무엇인지’를 파악하는 일은 광고전략을 수립하는 데 있어서 우선되어야 할 assignment이다.예를 들어 어떤 소비자가 BMW 같은 고급 자동차를 구입하고자 할때, 그 목적이 다른 사람들에게 현재 자신의 위치에 도달한 성취감을 표현하고자 하는 것이었다면, 이 사실은 제품 기획자나 광고전략가에게 얼마만큼 중요한 정보가 될 수 있을까 이들은 소비자가 그 제품, 그 브랜드를 구매하고자 하는 이유를 파악하고자 할 것이고 또 그 제품의 어떤 속성으로부터 소비자가 성취감을 표현하게 되는지를 파악하고자 노력할 것이다.Ⅱ. LG-BECS의 구성 LG-BECS는 크게 세 개의 모델로 구성되어 있따 첫 번째 모델은 래더링 기법을 이용하여 브랜드 컨셉트를 추출하는 모델이며, 두 번째 모델은 추출된 브랜드 컨셉트를 기반으로 커뮤니케이션 전략과 광고물을 제작할 수 있는 MECCAS 모델, 세 번째는 제작된 광고물을 평가할수 있는 STRATA 모델, 이와같이 LG-BECS는 3단계, 세 가지 모델로 구성되어 있따 Ⅲ. 브랜드 컨셉트와 래더링 기법 브랜드와 고객 사이의 강력한 관계성을 구축하기 위해서는 소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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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이러한 일련의 노력이 이들에겐 브랜드 컨셉트를 도출하는 과정이다. 브랜드 컨셉트란 브랜드 연상의 유니크한 세트, 즉 브랜드가 무엇을 나타내고 있는가인 동시에 고객에 대한 약속이라고 할 수 있따 즉, 브랜드가 가지는 기능적 편익, 정서적 편익, 자기표현적 편익이라는 가치 제안을 통해 브랜드와 고객 사이의 관계성을 구축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따 이러한 절차를 좀 더 체계적으로 진행하기 위해서 만들어진 시스템이 바로 브랜드 컨셉트 추출시스템인데, LG-BECS(LG Ad Brand Establishment of ConceptS; 이하LG-BECS)는 제품이나 서비스와 관련된 소비자의 지각경향을 파악하여 광고전략에 필요한 브랜드 컨셉트를 추출하는 시스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