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net 게임 중독이 靑少年(청소년) 에 미치는 influence(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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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5-11 07: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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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 연구의 necessity need 및 목적
온 라인게임 이용자의 대다수가 ‘youth’
누리망 게임에 중독된 youth이 갈수록 늘어가는추세임
※ youth 기본법(91.12.31 법률 제4477호) 제3조(定義(정이)) 1항에 의거하여 ‘youth’이라 함은 9세 이상 24세 이하의 자를 말한다. 또한 이를 토대로 건전한 youth 누리망 게임 文化(culture) 를 형성하도록 한다.
`표1` 누리망 게임을 하는 core 연령층 분포
`표2` 누리망 중독實態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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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 연구의 necessity need 및 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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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 연구의 necessity need 및 목적
충동성,
공격성 증가
정서불안
폭력행동의
모방
학교생활의
부adaptation(적응)
누리망 게임 중독이 youth에게 미치는 effect들
youth 비행의위험성 ↑
다양한
부정적인 영향
학업능력, 주의력 떨어뜨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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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전에도 게임에 대한 지나친 중독은 정상적인 일상생…(skip)
다.
실험결과/기타
Internet 게임 중독이 靑少年(청소년) 에 미치는 influence(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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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ernet 게임 중독이 靑少年(청소년) 에 미치는 influence(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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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리망 게임 중독이 youth에 미치는 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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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ndex
01 연구주제와 연구문제
02 연구의 necessity need 및 연구 목적
03 연구가설 및 대상
04 변수의 개념(槪念)적 定義(정이)와 조작적 定義(정이)
05 주요 변수들 說明(설명)
06 관련 理論
07 youth 누리망 게임 중독 및 폭력성의 측정(測定) 방법
08 조작적 定義(정이)
09 본 연구의 표집 방법
10 구체적인 표집 절차 및 표본의 크기 說明(설명)
11 가설검증을 위한 타당한 연구 설계 선택 및 그 내용
12 分析(분석)방법-SPSS
13 제한점과 제언
서론
본론
conclusion(결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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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 연구주제와 연구문제
연구주제
연구문제
누리망 게임 중독이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남학생의 폭력성에 미치는 영향이 어떠한가
요즘 대두되고 있는 youth 폭력과 관련하여 youth 폭력의 본질적인 Cause 으로 누리망 게임 중독을 살펴보고, 유해한 게임으로부터 youth을 보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