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F 소나타의 마케팅 strategy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25 02:27
본문
Download : YF 소나타의 마케팅 전략.hwp
24일 자동차 업계에 따르면 YF쏘나타의 앞모습과 실내, 뒷모습 등을 찍은 사진이 누리망 자동차 동호회 등을 통해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아
이 사진이 오른 누리망 게시판 등에는 `사진 유출로 인해 현대자동차 책임자가 문책을 받았다` `일부러 사진을 흘려서 홍보효율를 기대하는 게 아니냐`는 등의 댓글이 달리고 있으나 현대자동차 측은 公式(공식)적인 reaction 은 내놓지 않고 있다
이것은 현재자동차가 소비자들에게 YF소나타에 대한 관심을 증폭시키기 위한 새로운 방식의 노이즈 marketing 을 실시한 것이라고 볼 수 있다아
새로운 방식의 노이즈 marketing 의 실시로 현재 누리망 상에서는 기존의 신차가 출시될 때보다
소비자들의 인식에 YF소나타가 노출되었으며, 누리꾼들의 토론에도 자주 거론되는 등 현대marketing 팀의 새로운 도전이 큰 효율를 이루었다고 평가할 수 있다…(생략(省略))
YF,소나타,마케팅,전략,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YF 소나타의 마케팅 전략.hwp( 86 )
YF 소나타의 마케팅 strategy
레포트/경영경제



YF 소나타의 마케팅 strategy
YF 소나타의 마케팅 전략 , YF 소나타의 마케팅 전략경영경제레포트 , YF 소나타 마케팅 전략
다.
순서
설명
YF 소나타의 marketing 책략
1. 스타marketing
현대자동차는 YF 소나타가 월드 클래스 세단으로 거듭나기를 바라는 의미에서 국민적 사랑을 받는 배우 장동건과 글로벌 판매대수 460만대를 뛰어 넘은 국내 최고 승용차 브랜드 ‘소나타’의 만남을 주선했다. 또 자동차 업체가 marketing 등의 목적으로 공개하지 않은 디자인이 신차발표회 이전에 누리망 에 공개된 것도 이례적인 일이다.
2. 새로운 방식의 노이즈 marketing
“6세대 소나타 모델 `YF 소나타`의 디자인이 누리망 상에 유출됐다”그동안 위장막을 씌운 채 도로시험 중인 YF소나타 차량의 사진은 여러 次例 공개됐으나, 양산형 모델의 제 모습이 노출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는 기존의 marketing 기법인 스타marketing 을 적용한 것으로 출시된 1호차를 배우 장동건에게 인도함으로서, 일반적인 스타marketing 기법을 제품출시 초기인 판매 1호차부터 적용한 것으로,
이 사실이 알려지면서 판매예약이 기존에 비해 1.5배 증가하였다고 한다. 마침 장동건의 새 영화 ‘굿모닝 프레지던트’ 시사도 앞두고 있어 국민배우도 국내 최고의 프리미엄 중형 세단을 보유하고 있다는 인식을 소비자에게 각인시킨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