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요] 유아 학급 경영의 실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3-05 15:02본문
Download : 유아 학급 경영의 실제.hwp
학부모 및 유아 상담 방법
유아 학급 경영의 실제 [참고자료] 김 주 건 (1996) 유아교육기관의 경영 관리, 서울:창시사 정찬주 이대석 (1996) 유치원 교육 실습, 서울: 재동문화사 Emmer, E. T. & Hickman, J. (1991) Teacher efficacy in classroom management and discipline. Educational and psychological measurement, 51(3), 755-765 Jones, V. F. & Jones, L. S. (1995) Comprehensive Classroom Management: Creating positive learning environment (4th ed.) Boston: Allyn and Bacon Neubert, A. B. (1990) The Preparation and Management of the Classroom The early education company Prawat, R. S. (1992) The Teachers Beliefs about Teaching and Learning: A constructivist perspective. American Journal of Education, 100, 354-395 Woolfolk, A. E. (1995) Educational Psychology (6th ed.) Boston: Allyn and Bacon
교과과정 활동계획안(일일, 주간, 연간), 일과표, 연중행사표, 견학, 교육평가
[중요] 유아 학급 경영의 실제
유아 학급 경영의 실제
학급 경영은 다음과 같은 영역들로 나눌 수 있다아
Download : 유아 학급 경영의 실제.hwp( 19 )
나. 학급 사무관리와 담임의 역할
Neubert, A. B. (1990) The Preparation and Management of the Classroom The early education company
[참고資料] 김 주 건 (1996) 유아교육기관의 경영 관리, 서울:창시사
다. 정찬주 이대석 (1996) 유치원 교육 실습, 서울: 재동文化(culture) 사
라. 유치원 학급 경영의 발전적인 방향
유아 학급 경영의 실제
Woolfolk, A. E. (1995) Educational Psychology (6th ed.) Boston: Allyn and Bacon
레포트 > 기타
유아 학급 경영의 실제
2. 교실環境(환경)과 시설의 관리
Prawat, R. S. (1992) The Teachers Beliefs about Teaching and Learning: A constructivist perspective. American Journal of Education, 100, 354-395
1. 교과 및 교과 외 과定義(정의) 계획과 운영
가. 유아 학급 경영록 작성 및 활용의 실제

Jones, V. F. & Jones, L. S. (1995) Comprehensive Classroom Management: Creating positive learning environment (4th ed.) Boston: Allyn and Bacon
Emmer, E. T. & Hickman, J. (1991) Teacher efficacy in classroom management and discipline. Educational and psychological measurement, 51(3), 755-765
순서
학급 경영이란 교사가 교육의 목적을 효율적으로 달성하기 위하여 학급을 중심으로 교육활동에 필요한 각각의 영역들을 계획하고 실행하며 통제하는 일련의 모든 행위들을 말한다.
설명
다. 학급 경영의 목적은 긍정적이고 생산적인 학습環境(환경)을 조성하며 유지하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