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학기 고위험모아간호학 중간시험처리해야할문제물 공통(고위험 신생아, 아동의 체액균형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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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0-14 03:21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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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적으로 5세 이전에는 죽음에 대하여 눈앞에서 헤어지거나 사라지는 것으로 생각한다. 또한 고위험 신생아 및 중환아실 입원 아동의 경우 체온 및 체액의 유지가 매우 중요하다. 5~10세가 되면 죽음에 대해 그 이해의 폭은 넓어지지만, 죽음을 의인화하여 무서운 사람으로 생각하거나 사람을 납치해가는 사람으로 생각하는 등 오해하기도 한다. 10세 이후가 되면 대개 성인과 유사하게 죽음은 누구에게나 오며, 마지막이라고 생각한다. 즉, 죽음을 이별과 유사하게 생각하므로 죽은 사람도 다시 만날 수 있다고 생각하거나 그 사람이 다른 곳에는 존재한다고 믿는다.방송통신 > 중간과제물
5. 結論(결론) 작성시 참조.hwp
I. 서 론
3. 중환자실 입원 아동의 체액균형유지를 위한 체크리스트
4. 서론 작성시 참조.hwp
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을 할 때는 그 발달단계별로 다른 접근법이 필요하다.
2019년 1학기 고위험모아간호학 중간시험처리해야할문제물 공통(고위험 신생아, 아동의 체액균형유지)
1) 유아기/학령전기(1-6세)
(1) 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할 때 유념해야 할 점 들을 아동의 발달단계별 (유아기/학령전기, 학령기, adolescent(청소년)기)로 논하라.
Ⅱ. 본 론
III. 결 론
- 중략 -
2. 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 시 유념할 점.hwp
(2) 고위험 신생아를 분류하는 기준에 대해 설명(說明)하고, 고위험 신생아의 발생빈도를 감소시키기 위한 방안과 고위험 신생아의 체온 유지를 위해 간호사가 유념해야 할 것들에 대해 논하라.



1. 고위험 신생아.hwp
(1) 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할 때 유념해야 할 점 들을 아동의 발달단계별 (유아기/학령전기, 학령기, 청소년기)로 논하시오. (2) 고위험 신생아를 분류하는 기준에 대해 설명하고, 고위험 신생아의 발생빈도를 감소시키기 위한 방안과 고위험 신생아의 체온 유지를 위해 간호사가 유념해야 할 것들에 대해 논하시오. (3) 중환아실에 입원한 아동의 체액균형유지를 위해 간호사가 확인할 사항에 대해 설명하시오.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1. 죽음을 앞둔 아동과의 의사소통: 발달단계별 고찰 1) 유아기/학령전기(1-6세) 2) 학령기(6-12세) 3) 청소년기(12-18세) 2. 고위험 신생아 1) 고위험 신생아의 분류 기준 2) 고위험 신생아 발생빈도 감소를 위한 방안 3) 신생아 체온 유지를 위한 간호사의 역할 3. 중환자실 입원 아동의 체액균형유지를 위한 체크리스트 III.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고위험 신생아.hwp 2. 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 시 유념할 점.hwp 3. 중환아실에 입원한 아동의 체액균형 유지를 위해 간호사가 확인할 사항.hwp 4. 서론 작성시 참조.hwp 5. 결론 작성시 참조.hwp
2) 학령기(6-12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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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고위험 신생아 발생빈도 감소를 위한 방안
1. 죽음을 앞둔 아동과의 의사소통: 발달단계별 고찰
<< 함께 제공되는 참고資料 한글파일 >>
1) 고위험 신생아의 분류 기준
아동의 죽음에 대한 concept(개념)은 아동이 발달단계를 겪어가며 변하게 된다된다.
1. 죽음을 앞둔 아동과의 의사소통: 발달단계별 고찰
다. 그러므로 필자는 이를 면밀히 조사키로 하였다.
3. 중환아실에 입원한 아동의 체액균형 유지를 위해 간호사가 확인할 사항.hwp
순서
II. 본 론
I. 서 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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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 차 -
설명
3) 신생아 체온 유지를 위한 간호사의 역할
reference
(3) 중환아실에 입원한 아동의 체액균형유지를 위해 간호사가 확인할 사항에 대해 설명(說明)하시오.
3) adolescent(청소년)기(12-18세)
2. 고위험 신생아
이러한 발달단계에 따라 죽음을 앞둔 아동과의 의사소통 또한 다를 수밖에 없는데 이러한 점에 대해 고찰해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