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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준보육과정의 자연탐구영역을 Piaget의 인지발달이론과 Vygotsky의 사회적 구성학습이론으로 살펴보고 교실에서의 적용실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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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0-14 06: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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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연탐구영역, 피아제, 비고스키, 사회적 구성학습이론, 인지발달이론
Ⅳ 출처
Ⅲ 結論
2. 피아제와 비고스키 이론의 교실에서의 적용 구상
자연탐구 영역은 영유아들이 다양한 감각과 호기심으로 주변 사물과 자연environment의 특징을 지각하고, 탐색하며, 이러한 과정에서 발생하는 의문점을 탐구하고 해결하는데 필요한 기초능력과 태도를 기르고자 한다. 이 영역은 ‘탐구적 태도’, ‘수학적 탐구’, ‘과학적 탐구’로 구성되어 있다. 따라서 이 理論에 따른 아동은 탐색을 즐기거나 문제해결에 관심을 가짐으로써 갈등을 가져오며 이 갈등은 반복적인 탐색으로 평형화를 유지 하거나 다시 만들게 하는 조절로 이루어지게 되어 발달하는 것이다.



순서
2. 피아제와 비고스키 理論의 교실에서의 적용 구상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Ⅱ 본론

1) 탐구적 태도

자연탐구 영역은 영유아들이 다양한 감각과 호기심으로 주변 사물과 자연環境(환경)의 특징을 지각하고, 탐색하며, 이러한 과정에서 발생하는 의문점을 탐구하고 해결하는데 필요한 기초능력과 태도를 기르고자 한다. 따라서 이 理論에 따른 아동은 주변의 사물과 자연에 대해 교사나 또래들과 함께 호기심을 가지고 opinion을 나눔으로써 근접발달을 하게 된다. Ⅱ. 본론
표준보육과정의 자연탐구영역을 Piaget의 인지발달이론과 Vygotsky의 사회적 구성학습이론으로 살펴보고 교실에서의 적용실제를 구상하여 보시오.
Ⅱ. 본론
Ⅲ 結論(결론)


1. 피아제와 비고스키 理論에 따른 표준교육과정 자연탐구영역 개관
Ⅰ 서론

설명

피아제는 학습가능성과 effect적인 학습은 기본적으로 선행되어지는 학습자의 기존 인지구조가 결정을 하게 되므로 학습자는 적극적인 활동 즉 반성적 추상에 의하여 내면에서 스스로 구성해야 한다고 하였다. 이 영역은 ‘탐구적 태도’, ‘수학적 탐구’, ‘과학적 탐구’로 구성되어 있다.
Ⅱ 본론

1. 피아제와 비고스키 이론에 따른 표준교육과정 자연탐구영역 개관
피아제는 학습가능성과 效果(효과)적인 학습은 기본적으로 선행되어지는 학습자의 기존 인지구조가 결정을 하게 되므로 학습자는 적극적인 활동 즉 반성적 추상에 의하여 내면에서 스스로 구성해야 한다고 하였다. 그리고 비고스키는 인간 사이에서 이루어지는 상호작용은 단순히 개인들 간의 물리적인 행동을 주고받음과 서로 상대방을 의식하고 상대방에 대응하여 자신의 행동에 어떤 의미를 부여하면서 이루어진다고 하였다. 따라서 이 이론에 따른 아동은 주변의 사물과 자연에 대해 교사나 또래들과 함께 호기심을 가지고 견해 을 나눔으로써 근접발달을 하게 된다
1. 피아제와 비고스키 理論에 따른 표준교육과정 자연탐구영역 개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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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피아제와 비고스키 이론에 따른 표준교육과정 자연탐구영역 개관


Ⅳ Reference List



Ⅰ 서론 Ⅱ 본론 1. 피아제와 비고스키 이론에 따른 표준교육과정 자연탐구영역 개관 2. 피아제와 비고스키 이론의 교실에서의 적용 구상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Ⅱ. 본론 1. 피아제와 비고스키 이론에 따른 표준교육과정 자연탐구영역 개관 자연탐구 영역은 영유아들이 다양한 감각과 호기심으로 주변 사물과 자연환경의 특징을 지각하고, 탐색하며, 이러한 과정에서 발생하는 의문점을 탐구하고 해결하는데 필요한 기초능력과 태도를 기르고자 한다. 따라서 이 이론에 따른 아동은 탐색을 즐기거나 문제해결에 관심을 가짐으로써 갈등을 가져오며 이 갈등은 반복적인 탐색으로 평형화를 유지 하거나 다시 만들게 하는 조절로 이루어지게 되어 발달하는 것이다. 그리고 비고스키는 인간 사이에서 이루어지는 상호작용은 단순히 개인들 간의 물리적인 행동을 주고받음과 서로 상대방을 의식하고 상대방에 대응하여 자신의 행동에 어떤 의미를 부여하면서 이루어진다고 하였다. 따라서 이 이론에 따른 아동은 주변의 사물과 자연에 대해 교사나 또래들과 함께 호기심을 가지고 의견을 나눔으로써 근접발달을 하게 된다. 1) 탐구적 태도 피아제는 학습가능성과 효과적인 학습은 기본적으로 선행되어지는 학습자의 기존 인지구조가 결정을 하게 되므로 학습자는 적극적인 활동 즉 반성적 추상에 의하여 내면에서 스스로 구성해야 한다고 하였다. 그리고 비고스키는 인간 사이에서 이루어지는 상호작용은 단순히 개인들 간의 물리적인 행동을 주고받음과 서로 상대방을 의식하고 상대방에 대응하여 자신의 행동에 어떤 의미를 부여하면서 이루어진다고 하였다. 이 영역은 ‘탐구적 태도’, ‘수학적 탐구’, ‘과학적 탐구’로 구성되어 있다
Ⅰ 서론
1) 탐구적 태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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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따라서 이 이론에 따른 아동은 탐색을 즐기거나 문제해결에 관심을 가짐으로써 갈등을 가져오며 이 갈등은 반복적인 탐색으로 평형화를 유지 하거나 다시 만들게 하는 조절로 이루어지게 되어 발달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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