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유아교육과정에서의 유아과학교육의 goal(목표) 와 교육내용을 제시하고, 유아과학교육을 위한 교사의 마음가짐과 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09 01:20본문
Download : 우리나라 유아교육과정에서의 유아과학교.hwp
1) 유아과학교육에서 교사의 마음가짐
순서
Ⅰ. 서론
우리나라 유아교육과정에서의 유아과학교육의 목표와 교육내용을 제시하고, 유아과학교육을 위한 교사의 마음가짐과 교사의 역할에 대해 5가지 이상 서술하였다. 유아가 자신의 신체와 주변의 동식물에 관심을 가지며, 자신의 출생과 성장뿐만 아니라 궁금한 동식물의 特性(특성)을 구체적으로 알아가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따 또한 유아가 인간과 동식물, 자연環境(환경) 간의 밀접한 연관성을 이해하고, 인간과 동식물이 함께 살기 좋은 녹색環境(환경)과 생태계를 파괴할 수 있는 온실가스와 環境(환경)오염을 줄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내용도 포함되어 있다
Ⅱ. 본론
우리나라 유아교육과정에서의 유아과학교육의 goal(목표) 와 교육내용을 제시하고, 유아과학교육을 위한 교사의 마음가짐과 교사의 역할에 대해 5가지 이상 서술하였다. 유아과학의 기본 구성요소에는 과학적 태도, 과학과정, 과학적 지식이 포함되어 있따 이에 본론에서는 우리나라 유아교육과정에서의 유아과학교육의 目標(목표)와 교육내용을 제시하고, 유아과학교육을 위한 교사의 마음가짐과 교사의 역할에 대해 5가지 이상 서술하고자 한다. 이런 유아과학교육의 目標(목표)는 과학의 저변을 넓히고, 나아가 더욱 풍요롭고, 지혜롭고, 즐겁고, 효율적인 사회 구현이다.
생명체와 자연環境(환경) 알아보기는 유아가 자신의 출생과 성장과정뿐만 아니라 주변의 동식물에 관심을 갖고, 생명체에 직접적인 影響을 미치는 자연 環境(환경)을 알아봄으로써 생명체와 자연環境(환경)을 존중하고, 녹색環境(환경)을 소중히 여기도록 하는 내용이다.
레포트 > 교육계열
Ⅰ. 서론




우리나라 유아교육과정에서의 유아과학교육의 goal(목표) 와 교육내용을 제시하고, 유아과학교육을 위한 교사의 마음가짐과 교사의 역할에 대해 5가지 이상 서술하시오.
<중 략>
Ⅲ. conclusion(결론)
다.
1. 유아과학교육의 目標(목표)
설명
유아교육과정, 유아과학교육, 교육내용, 탐구, 태도, 호기심, 생명체, 자연환경, 교사의 마음가짐, 교사의 역할, 과학교육
2. 유아과학교육의 내용
Ⅳ. bibliography
2) 유아과학교육에서의 교사의 역할
3. 유아과학교육에서 교사의 마음가짐과 역할
Download : 우리나라 유아교육과정에서의 유아과학교.hwp( 61 )
유아과학교육은 유아를 둘러싸고 있는 주변 생활環境(환경)에서부터 과학교육이 출발되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