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times.co.kr <放通大(방통대) 2014-2>하이스코프 호로그램의 이론적 기초, 교육目標(목표) 및 원리에 대해 설명하고, 한국 유아교육 현장에의 적용 시 강점과 약점에 관해 논해보시오. > bttimes3 | bttimes.co.kr repo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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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放通大(방통대) 2014-2>하이스코프 호로그램의 이론적 기초, 교육目標(목표) 및 원리에 대해 설명하고, 한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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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1-10 1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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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program의 원래 목적은 미시간 주 입실란티 지역의 저소득층 아동을 지원하기 위한 것이었다.
3. 하이/스코프 program의 교육목표(目標)
2. 하이/스코프 program의 원리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하이스코프,하이스코프프로그램,하이스코프 프로그램의 이론적 기초,하이스코프 프로그램의 목표


순서


1. 하이/스코프 program의 理論(이론)적기초
- 유아교육과 4학년 영유아호로그램개발과평가 공통 참고data(資料)입니다
- 유아교육과 4학년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공통 참고자료입니다 -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다. 와이카트와 동료들은 3~4세 아동의 초등학교 취학 준비를 위해 보상program을 실시하기로 결정하였으며, 이러한 초기 프로젝트를 ‘페리유아원 program’으로 명명하였다. 종단적 연구들은 하이/스코프 교육과definition 효율성을 입증하고 있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오늘날 미국에서 하이/스코프 접근법은 공립, 사립, 종일제, 반일제, 가정보육시설, 헤드 스타트 program 그리고 장애아 program 등 다양한 영유아 보육기관에서 널리 활용되고 있다 처음에 저소득층 아동을 위한 보상 program으로 시작된 하이/스코프 접근법은 이제 저소득층 아동뿐만 아니라 모든 아동들을 대상으로 실시되고 있으며, 미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도시와 농촌지역에서 성공적으로 시행되고 있는 program이다. 교사는 흥미영역을 구성하고 일상적 절차를 개발하여 유아 스스로 활동하는 학습 環境(환경)을 조성한다. 그리고 교사는 유아가 核心 경험을 하면서 선택하고, 문제를 해결하도록 격려하며, 지적, 사회적, 신체적 발달을 이룰 수 있도록 돕는다. [1]교육과정-4800_01_.jpg [1]교육과정-4800_02_.jpg [1]교육과정-4800_03_.jpg [1]교육과정-4800_04_.jpg [1]교육과정-4800_05_.jpg
- 다양한 data(資料)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4. 한국 현장에서의 적용시 강점과 약점
<放通大(방통대) 2014-2>하이스코프 호로그램의 이론적 기초, 교육目標(목표) 및 원리에 대해 설명하고, 한국 유아교육 현장에의 적용 시 강점과 약점에 관해 논해보시오.


설명
피아제의 인지발달理論(이론)에 기초한 하이/스코프 교육과정은 유아가 자신의 활동을 계획하고 수행하고 평가할 수 있는 능동적인 학습자임을 강조한다. 1970년 와이카트는 하이/스코프 교육재단을 설립하고 그 이후 현재까지 하이/스코프 program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왔다.


1. 하이/스코프 program의 理論(이론)적기초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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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스코프 모델은 1960년대 인지 지향적 교육과정으로 시작되었다. 현재까지 하이/스코프 교육재단은 음률, 동작, 컴퓨터 등을 포함한 교육과정 개발은 지속해 오고 있으며, 1998년 이후 여국, 멕시코, 싱가포르, 네덜란드 등 세계 각국에서 적용, 운영되고 있다 한국에서도 2004년에 하이/스코프 모델학교가 개원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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