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times.co.kr 기업의 사회적책임 사례(instance)분석 (유한킴벌리,하이얼,American express)과 사회적책임 아이디어 제안 > bttimes3 | bttimes.co.kr report

기업의 사회적책임 사례(instance)분석 (유한킴벌리,하이얼,American express)과 사회적책임 아이디어 제안 > bttimes3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bttimes3

기업의 사회적책임 사례(instance)분석 (유한킴벌리,하이얼,American express)과 사회적책임 아이디어 제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09 20:09

본문




Download : 기업의 사회적책임 사례분석 (유한킴벌리,하이얼,American express)과 사회적책임 아이디어 제안.hwp




우리는 이처럼 사회가 기업에게 바라는 것을 사회적 기대라고 한다. 기업의 influence(영향)이 커진 만큼 기업과 소비자의 관계도 더욱 밀접해졌다. 기업은 단순히 소비자가 필요한 재화를 창출하여 이윤을 추구하는 존재가 아닌, 한 나라를 또 나아가 세계의 경제를 좌지우지하는 존재로 성장했다.



기업의%20사회적책임%20사례분석%20(유한킴벌리,하이얼,American%20express)과%20사회적책임%20아이디어%20제안_hwp_01.gif 기업의%20사회적책임%20사례분석%20(유한킴벌리,하이얼,American%20express)과%20사회적책임%20아이디어%20제안_hwp_02.gif 기업의%20사회적책임%20사례분석%20(유한킴벌리,하이얼,American%20express)과%20사회적책임%20아이디어%20제안_hwp_03.gif 기업의%20사회적책임%20사례분석%20(유한킴벌리,하이얼,American%20express)과%20사회적책임%20아이디어%20제안_hwp_04.gif 기업의%20사회적책임%20사례분석%20(유한킴벌리,하이얼,American%20express)과%20사회적책임%20아이디어%20제안_hwp_05.gif 기업의%20사회적책임%20사례분석%20(유한킴벌리,하이얼,American%20express)과%20사회적책임%20아이디어%20제안_hwp_06.gif
기업의 사회적책임 사례분석 (유한킴벌리,하이얼,American express)과 사회적책임 아이디어 제안 , 기업의 사회적책임 사례분석 (유한킴벌리,하이얼,American express)과 사회적책임 아이디어 제안경영경제레포트 , 기업 사회적책임 사례 유한킴벌리 하이얼 American express 과 사회적책임 아이디어 제안


순서

기업의 사회적책임 사례(instance)분석 (유한킴벌리,하이얼,American express)과 사회적책임 아이디어 제안

Download : 기업의 사회적책임 사례분석 (유한킴벌리,하이얼,American express)과 사회적책임 아이디어 제안.hwp( 57 )





기업,사회적책임,사례,유한킴벌리,하이얼,American,express,과,사회적책임,아이디어,제안,경영경제,레포트
기업의 사회적책임 사례(instance)분석 (유한킴벌리,하이얼,American express)과 사회적책임 아이디어 제안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사회적 책임
기업事例연구

1. 기업의 사회적 책임

(1) 사회적 책임의 정의(定義)
기업의 사회적 책임(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이란 기업이 지속적으로 존속하기 위한 이윤 추구 활동 이외에 법령과 윤리를 준수하고, 기업의 이해 관계자 요구에 적절히 대응함으로써 사회에 긍정적 influence(영향)을 미치는 책임 있는 활동을 말한다. 오늘날에는 기업의 성장과 발전이 사회나 국가 경제 발전과 경제 사회의 구조를 규정할 수 있을 만큼 대규모화되고 있다아 사회적 책임은 4단계로 구분할 수 있다아
제1단계 : 경제적인 책임, 이윤 극대화와 고용 창출 등
제2단계 : 법적인 책임, 회계의 투명성, 성실한 세금 납부, 소비자의 권익 보호 등
제3단계 : 윤리적인 책임, environment(환경) 윤리 경영, 제품 안전, 여성현지인소수 인종에 대한 공정한 대우 등
제4단계 : 자선적인 책임, 사회 공헌 ...



사회적 책임
기업事例연구

1. 기업의 사회적 책임

(1) 사회적 책임의 정의(定義)
기업의 사회적 책임(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이란 기업이 지속적으로 존속하기 위한 이윤 추구 활동 이외에 법령과 윤리를 준수하고, 기업의 이해 관계자 요구에 적절히 대응함으로써 사회에 긍정적 influence(영향)을 미치는 책임 있는 활동을 말한다. 그로 인해 현재의 소비자들은 기업에게 경제적인 것 이상의 무언가를 바라게 되었다. 하지만 현재 소비자들은 기업의 생존에 큰 influence(영향)력을 끼치고 있는 만큼 기업에게 경제적 기대 뿐 아니라, 사회를 더욱 이롭게 해주길 바라는 윤리적 기대까지 가지고 있다아 이처럼 사회적 기대가 상승하면서 사회적 책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아
…(省略)


다. 과거의 소비자들은 기업에게 좋은 재화와 용역을 생산해주길 바라는 경제적 기대만 가졌다. 오늘날에는 기업의 성장과 발전이 사회나 국가 경제 발전과 경제 사회의 구조를 규정할 수 있을 만큼 대규모화되고 있다아 사회적 책임은 4단계로 구분할 수 있다아
제1단계 : 경제적인 책임, 이윤 극대화와 고용 창출 등
제2단계 : 법적인 책임, 회계의 투명성, 성실한 세금 납부, 소비자의 권익 보호 등
제3단계 : 윤리적인 책임, environment(환경) 윤리 경영, 제품 안전, 여성현지인소수 인종에 대한 공정한 대우 등
제4단계 : 자선적인 책임, 사회 공헌 활동 또는 자선교육文化(culture) 체육 활동 등에 대한 기업의 지원을 의미
(2) 사회적 책임의 등장 배경
① 사회적 기대 상승
산업혁명 이후 자본주의가 성장하면서 기업의 권력은 급속하게 신장되었다.
전체 18,737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bttimes.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