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times.co.kr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 8단계설에 대해 설명(說明)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쇼 > bttimes3 | bttimes.co.kr report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 8단계설에 대해 설명(說明)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쇼 > bttimes3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bttimes3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 8단계설에 대해 설명(說明)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쇼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16 19:54

본문




Download :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 8단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2].hwp





4) 인간의 행동은 주변 사람들과 원만한 관계를 형성하고 그들로부터 인정받으려는 사회적 욕구, 주변 environment(환경) 을 지배하거나 성공적으로 처리하려는 유능성에 대한 욕구,…(drop)

에릭슨(Erikson)의,성격발달,8단계설에,대해,설명하고,그,교육적,시사점을,논하시오,사범교육,레포트



레포트/사범교육


순서


에릭슨(Erikson)의%20성격발달%208단계설에%20대해%20설명하고,%20그%20교육적%20시사점을%20논하시오[2]_hwp_01.gif 에릭슨(Erikson)의%20성격발달%208단계설에%20대해%20설명하고,%20그%20교육적%20시사점을%20논하시오[2]_hwp_02.gif 에릭슨(Erikson)의%20성격발달%208단계설에%20대해%20설명하고,%20그%20교육적%20시사점을%20논하시오[2]_hwp_03.gif 에릭슨(Erikson)의%20성격발달%208단계설에%20대해%20설명하고,%20그%20교육적%20시사점을%20논하시오[2]_hwp_04.gif 에릭슨(Erikson)의%20성격발달%208단계설에%20대해%20설명하고,%20그%20교육적%20시사점을%20논하시오[2]_hwp_05.gif 에릭슨(Erikson)의%20성격발달%208단계설에%20대해%20설명하고,%20그%20교육적%20시사점을%20논하시오[2]_hwp_06.gif
다.

Download :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 8단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2].hwp( 39 )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 8단계설에 대해 설명(說明)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쇼
주제에 충실하게, 기본에 충실하게 작성된 리포트이니 잘 참고하세요^^
설명


주제에 충실하게, 기본에 충실하게 작성된 레포트이니 잘 참고하세요^^ ,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 8단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사범교육레포트 ,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 8단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Ⅰ. 에릭슨의 성격발달理論(이론)
1. 성격발달理論(이론)의 기본槪念
2. 성격발달理論(이론)의 特性(특성)

Ⅱ. 에릭슨의 성격발달 8단계
1. 신뢰감 대 불신감(trust vs. distrust : 0~1세)
2. 자율성 대 수치심(autonomy vs. shame : 1~3세)
3. 주도성 대 죄책감(initiative vs. guilt feeling : 3~5세)
4. 근면성 대 열등감(industry vs. inferiority : 5~11세)
5. 자아정체감 대 역할 혼미(identity vs. role confusion : adolescent(청소년)기)
6. 친밀감 대 고립감(intimacy vs. isolation : 청년기)
7. 생산성 대 침체성(generativity vs. stagnation : 장년기)
8. 자아통합감 대 절망감(ego identity vs. despair : 노년기)

Ⅲ. 교육적 시사점
1. 에릭슨 理論(이론)의 평가
2. 교육적 시사점

Ⅳ. bibliography

Ⅰ. 에릭슨의 성격발달理論(이론)
1. 성격발달理論(이론)의 기본槪念
1) 인간을 합리적이고 창조적인 존재로 인정하였으며 총체적 존재로 보고 있으며 environment(환경) 속의 존재로 규정하였고 인간을 제대로 이해하기 위해서는 그를 생물학적 존재이자 심리적 존재 및 사회culture적 존재로 보는 총체적인 접근이 필요하다고 역설하였다.
3) 자아: 일생동안의 생물적, 심리적, 사회culture적 발달과정에서 외부environment(환경) 에 대처하고 適應하는 과정에서 형성되는 역동적인 힘이 바로 ‘자아’라고 보았다.
2) 에릭슨은 인간을 합리성과 자율성을 가진 존재로 간주하였으며 인간은 본질적으로 건강한 존재라고 믿었다.
전체 18,737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bttimes.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