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중지능理論(이론)과 공통 사회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27 15:36본문
Download : 다중지능이론과 공통 사회교육.hwp
*^^*
설명
전통적인 지능관에 대해서 살펴보고, 다중지능이론에 대하여 다중지능 이론에 대한 비판과 학교교육에 주는 시사점 및 교육적 의미에 대해서 정리했습니다. *^^*다중지능이론과공통사회교육 , 다중지능이론과 공통 사회교육인문사회레포트 ,
다.
2. 다중지능이론(理論)
이와 같은 IQ 관념에 대해 길포드(James P. Guilford), 가드너(Howard Gardner), 스텐버그(Robert J. Sternberg)와 같은 심리학자들은 전통적인 능력검사들이 측정(測定) 하고 있는 지적 영역이 범위가 너무 협소함을 주장하였다. 이후 지능검사는 지속적인 발전을 하여 오늘날에는 전 세계적으로 널리 시행되고 있으며, 대부분 학교에서 누가 학업 능력이 있고 누가 부족한지 등위를 가리는 도구로 자리매김하였다. 길포드는 초기에는 120개 요인을 제안하였으나 최근에는 180 요인으로 보완한 지능구조 모형(structure of intellect; SOI)을 제안하였으며, 가드너는 7개 지능으로 구성된 다중지능이론(理論)을, 스텐버그는 상황 하위이론(理論),…(省略)
Download : 다중지능이론과 공통 사회교육.hwp( 95 )
다중지능理論(이론)과공통사회교육
다중지능理論(이론)과 공통 사회교육




순서
전통적인 지능관에 마주향하여 살펴보고, 다중지능理論(이론)에 대하여 다중지능 理論(이론)에 대한 비판과 학교교육에 주는 시사점 및 교육적 의미에 마주향하여 정리했습니다.
레포트/인문사회
,인문사회,레포트
1. 전통적인 지능관
2. 다중지능이론(理論)
<다중지능 이론(理論)에 대한 비판>
<학교에 주는 시사점>
<교육적 의미>
비네가 학생들의 지적 결점을 발견하기 위하여 처음 만든 지능검사는 1916년에는 스탠포드 대학의 Lewis Terman이 비네의 검사지를 개조하여 Stanford-Binet로 알려진 지능검사지를 만드는데 기여했고, 독일 심리학자 William Stern은 지적능력을 지능지수(IQ)라는 표준화된 점수로 환산하는 公式 을 만들었다. 레포트 작성에 여러모로 활용이 되길 빌며, 레포트 잘 제출하시고, 좋은 성적 거두시길 바랍니다. 보고서 작성에 여러모로 활용이 되길 빌며, 보고서 잘 제출하시고, 좋은 성적 거두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