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정책-국제marketing 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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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4-27 12:41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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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생활적인 뜻의 가격은 상품 1단위를구입할 때 지불하는 화폐의 수량으로 표시하는 것이 보통이지만, 넓은 뜻의 가격은 상품간의 교환비율을 뜻한다.
가격책략의 형태는 생산과 수요의 조건 차이에 따라 ① 저가격정책, ② 고가격정책, ③ 할인가격정책 등으로 구분할 수 있다아 ①은 수요의 가격 탄력성이 크고, 대량생산으로 생
산비용이 절감될 수 있는 경우에 유리하다. 기업은 특히 신제품을 개발한 경우나 생산이나 수요의 조건이 크게 변동한 경우에는 여기에 adaptation(적응) 하기
위한 가격결정, 곧 가격책략이 필요하다. 그러므로 기업은 이윤을 얻을 수 있는 범위 안에서 적당한 가격을 선택하여야 한다.
■ 가격정책이란?
기업이 존속하고 발전하기 위하여는 반드시 그 기업이 취급하거나 생산하는 상품을 판매하여 이윤을 얻어야 한다. 특히 구별하기 위해 화폐단위로 표시되는 일상생활적인 뜻의 가격을
절대가격(絶對價格)이라고 하고, 상품간의 교환비율을 나타내는 넓은 뜻의 가격을 상대가격(相對價格)이라 한다. 이와 같이 그 사회의 법률, 관습, 제도 등에 의하여 소유와 교환이 허용되고 있는 모든 것에 대하여 가격은 존재하며, 상품간에 일어나는 교환은 그 가격에 따라서 특정한 비율로 이루어진다.
가격이란
가격정책이란
가격의 중요성
가격결definition 기본구조
서 론
■ 가격이란?
가격의 槪念은 교환을 떠나서는 존재할 수가 없다. 또한, 가격은 시장에서 구입할 수 있는 통상적인 좁은 뜻의 상품에 상대하여만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임금 또는 이자에 의한 보수를 받고 고용 또는 임대되는 노동이나 자본과 같은 넓은 뜻의 상품에 상대하여도 존재한다. 즉, 임금과 이자는 각각 노동과 자본의 가격이다. 이 선택을 어떻게 할 것인지가 기업의 가격정책이다. ②는 수요의 가격 탄력성이 적고, 소량다품종생산인 경우의 가격결정에 채용된다 ③은 특정상품에 대하여 제조원가보다 낮은 가격을 매겨 ‘싸다’는 인상을 고객에게 주어 고객의 구…(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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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다. 기업의 가격정책은 제품의 한계이윤율과 제품의 품질·서비스·광고·판매촉진·원재료의 구입에도 影響(영향)을 끼치는 것으로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