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times.co.kr 가네(Gagne)의 수업theory(이론)(수업모형) - 학습결과의 유형, 학습조건, 가네(Gagne)의 수업사태 > bttimes3 | bttimes.co.kr report

가네(Gagne)의 수업theory(이론)(수업모형) - 학습결과의 유형, 학습조건, 가네(Gagne)의 수업사태 > bttimes3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bttimes3

가네(Gagne)의 수업theory(이론)(수업모형) - 학습결과의 유형, 학습조건, 가네(Gagne)의 수업사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18 22:36

본문




Download : 가네(Gagne)의 수업이론(수업모형) - 학습결과의 유형, 학습조건, 가네(Gagne)의 수업사태.hwp





이러한 이유로 Gagne의 수업理論(이론)을 목표(目標)별 수업理論(이론), 또는 학습조건적 수업理論(이론)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이러한 수업목표(目標)가 무엇인가에 따라 수업 형태와 방법 및 절차 등 학습조건이 달라진다고 주장하고, 학습결과의 유형 에 따라 학습조건을 제안했다.

가네(Gagne)의 수업theory(이론)(수업모형) - 학습결과의 유형, 학습조건, 가네(Gagne)의 수업사태
가네(Gagne)의 수업theory(이론)(수업모형) - 학습결과의 유형, 학습조건, 가네(Gagne)의 수업사태
가네(Gagne)의%20수업이론(수업모형)%20-%20학습결과의%20유형,%20학습조건,%20가네(Gagne)의%20수업사태_hwp_01.gif 가네(Gagne)의%20수업이론(수업모형)%20-%20학습결과의%20유형,%20학습조건,%20가네(Gagne)의%20수업사태_hwp_02.gif 가네(Gagne)의%20수업이론(수업모형)%20-%20학습결과의%20유형,%20학습조건,%20가네(Gagne)의%20수업사태_hwp_03.gif 가네(Gagne)의%20수업이론(수업모형)%20-%20학습결과의%20유형,%20학습조건,%20가네(Gagne)의%20수업사태_hwp_04.gif 가네(Gagne)의%20수업이론(수업모형)%20-%20학습결과의%20유형,%20학습조건,%20가네(Gagne)의%20수업사태_hwp_05.gif 가네(Gagne)의%20수업이론(수업모형)%20-%20학습결과의%20유형,%20학습조건,%20가네(Gagne)의%20수업사태_hwp_06.gif






가네(Gagne)의 수업이론(수업모형) - 학습결과의 유형, 학습조건, 가네(Gagne)의 수업사태 , 가네(Gagne)의 수업이론(수업모형) - 학습결과의 유형, 학습조건, 가네(Gagne)의 수업사태사범교육레포트 , 가네(Gagne)의 수업이론(수업모형) - 학습결과의 유형 학습조건 가네(Gagne)의 수업사태



설명



가네(Gagne)의,수업이론(수업모형),-,학습결과의,유형,학습조건,가네(Gagne)의,수업사태,사범교육,레포트
순서


레포트/사범교육


가네(Gagne)의 수업理論(이론)(수업모형) - 학습결과의 유형, 학습조건, 가네(Gagne)의 수업사태
목차
가네(Gagne)의 수업理論(이론)

I. 학습결과의 유형
1. 언어정보
2. 지적 기능
3. 인지戰略
4. 태도
5. 운동기능

II. 학습조건
1. 언어정보의 학습조건
2. 지적 기능의 학습조건
3. 인지戰略의 학습조건
4. 태도의 학습조건
5. 운동기능의 학습조건

III. Gagne의 9가지 수업사태
1. 주의집중 유도하기
2. 학습목표(目標) 일러주기
3. 선행학습의 회상 자극하기
4. 자극 제시하기
5. 학습안내 제시하기
6. 수행 유도하기
7. 피드백 제공하기
8. 수행 평가하기
9. 파지와 전이 높이기
가네(Gagne)의 수업理論(이론)

Gagne(1972)의 수업理論(이론)은 5가지 학습결과의 유형, 학습결과를 획득하는 데 요구되는 학습조건, 9가지의 수업사태 등 세 가지 주요한 요소로 구성되어 있따 ...

가네(Gagne)의 수업理論(이론)(수업모형) - 학습결과의 유형, 학습조건, 가네(Gagne)의 수업사태
목차
가네(Gagne)의 수업理論(이론)

I. 학습결과의 유형
1. 언어정보
2. 지적 기능
3. 인지戰略
4. 태도
5. 운동기능

II. 학습조건
1. 언어정보의 학습조건
2. 지적 기능의 학습조건
3. 인지戰略의 학습조건
4. 태도의 학습조건
5. 운동기능의 학습조건

III. Gagne의 9가지 수업사태
1. 주의집중 유도하기
2. 학습목표(目標) 일러주기
3. 선행학습의 회상 자극하기
4. 자극 제시하기
5. 학습안내 제시하기
6. 수행 유도하기
7. 피드백 제공하기
8. 수행 평가하기
9. 파지와 전이 높이기
가네(Gagne)의 수업理論(이론)

Gagne(1972)의 수업理論(이론)은 5가지 학습결과의 유형, 학습결과를 획득하는 데 요구되는 학습조건, 9가지의 수업사태 등 세 가지 주요한 요소로 구성되어 있따 그는 행동주의 심리학자이면서도 학습과정에 정보처리理論(이론)을 도입하여 학습결과의 유형에 따른 학습조건과 수업사태를 說明(설명) 하고 있따
Gagne의 理論(이론)은 `단순히 무엇을 가르칠 것인가에 대한 계획이 아니라 학습자가 어떻게 학습하는지에 기초를 두어 학습의 조건을 어떻게 충족시킬 것인가`에 대한 계획과정을 제시한 것이라 할 수 있따
그는 학습에 의해 획득하는 결과물을 5가지 능력, 즉 언어정보, 지적 기능, 인지戰略, 운동기능, 태도로 분류하고, 그 각각의 결과물들을 수업활동을 통해 가르쳐야 하는 수업목표(目標)로 본다.
Gagne의 수…(skip)

Download : 가네(Gagne)의 수업이론(수업모형) - 학습결과의 유형, 학습조건, 가네(Gagne)의 수업사태.hwp( 32 )


다. 또한 그는 수업의 실행단계에서 학습을 촉진하기 위한 구체적 수업방법 및 절차로서 9가지의 수업사태를 제시하기도 했다.
전체 18,737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bttimes.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