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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경영] ( 마케팅 전술 ) 미샤의 초저가 마케팅 전술 성공 요인 분석과 향후 방안 (STP, SWOT, 4P 모두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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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4-20 2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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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최근 불고 있는 초저가 업체들의 공격적인 마케팅은 당시와는 근본적으로 다른 차원에서 스타트되고 있다. 하지만 당시 업체들은 품질과 가격을 함께 내려 `싼 게 비지떡` 이라는 속담을 확인시켜주는 선에서 끝났다. 미샤는 유리병 대신 플라스틱 용기에 화장품을 담고 종이 포장을 없애고 유통과정도 도, 소매점을 통하지 않고 직접 판매 방식을 통하여 60%의 가격거품을 뺀 대신, 화장품의 질은 떨어지지 않는 방식을 택하였다. 외환 위기 이후 가격파괴 점이 경쟁적으로 생겨난 적이 있다. 즉 소비자는 미샤 브랜드를 통하여 `싸고 좋은` 화장품을 구매할 수 있게 된 것이다. 그리고 가장 비싼 화장품의 가격은 불과 9800원 이라는 파격적인 가격을 소비자에게 제시하였다. 이러한 원가 절감 원리를 바탕으로 저가 시장에서 성공한 화장품 업계인 `미샤`에 대해 우리 조는 마케팅 조사를 스타트하기로 결정하였다 그런데 우리 조원들은 미샤에 대해 조사를 하는 도중 여대생의 한 명으로써 `싸고 좋다`는 미샤 화장품을 정작 구매하는 친구들이 주변에 많지 않음을 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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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1000원짜리 만두, 햄버거 이제는 3300원 화장품까지, 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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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경영 마케팅 전략 미샤의 초저가 마케팅 전략 성공 요인 분석과 향후 방안 STP SWOT 4P 모두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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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1000원짜리 만두, 햄버거 이제는 3300원 화장품까지, 요...


다. Ⅰ. 서론 1000원짜리 만두, 햄버거 이제는 3300원 화장품까지, 요즘 마케팅 시장에서 초 저가 바람이 인기이다. 미샤는 2001년에 브랜드를 창립하고 뷰티넷 사이트를 통하여 on-line 시장의 성공을 바탕으로 2002년 3월 이화여대 점을 오픈 한지 불과 2년 만에 120개의 프랜차이즈가 만들어졌다. 한국 여성들만큼 유행에 민감하고 그 취향이 고급스러운 소비자도 없고 해마다 샤넬의 판매가 세계적으로 첫 손가락에 꼽히는 한 마디로 여성들의 소비 씀씀이가 크다고 판단했던 화장품 시장에 `미샤` 브랜드는 기존의 화장품 업계처럼 `이미지`를 팔지 않고 `가격과 성능`을 파는 전략(strategy)을 선택했다. 유통 마진의 축소는 물론이고 생산 단계부터 철저하게 기획된 원가 절감에 바탕을 두고 있기 때문일것이다 이러한 초 저가 시장의 effect은 화장품 업계도 마찬가지 였다. 국내에 저가 바람이 분 것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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