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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0-24 18: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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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발기업이 후발기업에 대해 갖는 우위 요소는 economical factor, preemption factor, technological factor, behavioral factor의 네 가지로 분류하여 살펴볼 수 있다아1) 먼저 선발기업은 이미 확보된 규모의 경제와 경험곡선에 의해 원가 상의 우위를 확보하므로 Economical factor 측면에서 유리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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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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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한킴벌리의 ‘그린핑거’
사례(instance)analysis(분석) 을 통한 후발기업의 Catch up 戰略”
◎목차
1. 서론
2. 대상 기업과 시장에 대한 개괄적 introduction
2.1 기업 introduction
2.1.1 연혁
2.1.2 사업 분야
2.2 베이비 스킨케어 시장
2.2.1 베이비 스킨케어 시장 상황
2.2.2 베이비 스킨케어 제품 유형별 특성(特性)
2.2.3 베이비 스킨케어제품 유통 상황
3. 유한킴벌리 ‘그린핑거’
3.1 ‘그린핑거’의 개발 배경
3.2 제품의 특성(特性)
4. 그린핑거의 catch-up 戰略
4.1. 유한 킴벌리 : 그린 핑거
4.1.1 SWOT analysis(분석)
4.1.2 STP 戰略
4.1.3. 4P 戰略
4.2. 경쟁사 analysis(분석)
4.2.1 존슨앤존슨 : 존슨즈베이비
4.2.2 보령메디앙스 : 누크, 닥터아토, 퓨어가닉
4.3. 그린 핑거 戰略에 대한 종합적 결론
xxxxxx. 결론
xxxxxx.1 성공요인 요약
xxxxxx.2 그린핑거의 향후처리해야할문제 및 앞으로의 戰略
xxxxxx.3 후발기업의 캐치업 戰略에 대한 시사점
1. 서론
선발기업은 산업 내에서 많은 이점을 갖는다. 또한 유통 경로와 시장을 선점한다는 점에서 Preemption factor상의 우위를 갖는다. 보다 오랜 기간 제품 생산 공정을 겪으면서 technological factor에서 보다 발전되어 있다아 소비자들과 보다 오래 관계를 맺음으로써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어느 정도 비유동적인 고객층을 확보한다는 점에서 behavioral…(省略)






순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