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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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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소비자행동론 Mc COL에 관한 연구
㈜일화의 과거 core상품
82년 탄생
1980년대와 90년대에 큰 인기를 누림
최근의 음료시장에서의 초약세
국내 최초 보리이용한 음료
비타민B1 B2함유
탄산과 보리, 비타민, 레몬라임향의 조화
㈜일화의 기업사명
-성심성의: “마음과 뜻을 다해 최선을 다 한다”
일화가 생산하고 판매하는 제품 하나하나에 세계인의 건강을 지킨다는 슬로건 하에 모든 정성을 다한다는 일화의 기업이념
(1)시장 세분화
10대 : 성별에 관계없이 탄산음료 자주 이용
(탄산음료의 청량감 선호, 패스트푸드와 함께 이용함)
20대 : 탄산음료 접촉횟수 줄어듬
(기능성 음료접촉 횟수 증가, 여성들은 다이어트와 관련하여 저호응)
30대 : 탄산음료를 거의 섭취하지 않음
따라서 연령과 웰빙에 대한 관심도로 세분화
(2)goal(목표) 시장의 선정
1. 제품의 맛과 건강, 기능성 측면을 改善(개선) 하는 작업 필요
2. “몸에 좋고 맛있는 탄산음료” 라는 점을 인식시킬 수 있는지가 관건
3. 맥콜의 맛과 건강에 좋은 효능을 소비자들에게 어필하여야.
타겟선定義(정의) 기준
- 탄산음료를 마시는 빈도
- 평상시 음료 구입빈도
10대와 20대의 남녀를 주 대상으로 선정
(3)포지셔닝 戰略
(3)포지셔닝 戰略
맥콜
웰빙
고가격
저가격
해로움
“몸에 좋고 맛도 좋은 건강 음료”
“몸에 좋은 보리음료”
“시대흐름에 뒤떨어지는”
-디자인실패
-광고戰略실패
-고객욕구 포착 실패
“웰빙에 대한 지속적 관심”
-유통망 확대
“경쟁업체의 빠른 증가”
“상품시음 후 뚜껑을 엽서로 보내면
추첨하여 선물을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