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CAR 쏘카 기업分析(분석)과 쏘카 마케팅分析(분석)과 새로운 전략(戰略) 제안 리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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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8-01 01:38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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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인 가구의 증가와 기하급수적인 자동차 증가 그리고 주차 공간 부족 등 사회적인 문제로 인해 차를 소유하는 시대에서 빌려 쓰는 시대...
쏘카
marketing strategy
INDEX
Ⅰ. 서론
1. 카쉐어링의 개념(槪念)
2. 카쉐어링과 렌터카 비교分析
3. 쏘카 SOCAR 기업선정배경
4. 시長點유율
Ⅱ. 본론
1. 카쉐어링 시장現況分析
2. 쏘카 SWOT分析
3. 쏘카 STP 分析
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
2) 표적시장선정 (Targeting)
3) 포지셔닝 (Positioning)
4. 쏘카 marketing strategy 제안
1) 관광 상품으로의 활용
2) 대학생타겟 marketing strategy
3) 프로모션strategy
Ⅲ. 結論 및 나의opinion(의견)
Ⅰ. 서론
1. 카쉐어링의 개념(槪念)
카셰어링은 자기 위치해 있는 곳에서 가장 가까운 셰어링 카를 찾아 손쉽게 이용하고 반납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나 스마트폰 어플을 통하여 시간/분 단위로 예약하여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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쏘카
marketing strategy
INDEX
Ⅰ. 서론
1. 카쉐어링의 개념(槪念)
2. 카쉐어링과 렌터카 비교分析
3. 쏘카 SOCAR 기업선정배경
4. 시長點유율
Ⅱ. 본론
1. 카쉐어링 시장現況分析
2. 쏘카 SWOT分析
3. 쏘카 STP 分析
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
2) 표적시장선정 (Targeting)
3) 포지셔닝 (Positioning)
4. 쏘카 marketing strategy 제안
1) 관광 상품으로의 활용
2) 대학생타겟 marketing strategy
3) 프로모션strategy
Ⅲ. 結論 및 나의opinion(의견)
Ⅰ. 서론
1. 카쉐어링의 개념(槪念)
카셰어링은 자기 위치해 있는 곳에서 가장 가까운 셰어링 카를 찾아 손쉽게 이용하고 반납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나 스마트폰 어플을 통하여 시간/분 단위로 예약하여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1인 가구의 증가와 기하급수적인 자동차 증가 그리고 주차 공간 부족 등 사회적인 문제로 인해 차를 소유하는 시대에서 빌려 쓰는 시대로 많이 변하고 있다고 한다. 특히 세금과 유지비용 등을 감당하기 부담스러운 젊은 층에게 카셰어링은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2 카쉐어링과 렌터카 비교分析
카셰어링 셰어링
렌터카
이용시간
시간/분 단위 예약가능
일(24시간)단위 예약가능
(단기 렌트도 있지만 하루 전 예약 필수)
예약방법
홈페이지/ 어플
홈페이지/어플/방문
필요서류
없음
(최초 가입 시 주민등록증, 신용카드 등록 1회 필요)
운전면허증/계약서(차량유무 체크)
차량픽업
자신의 위치에서 가까운 곳 검색 후 이용
지정된 렌터카 업소 방문하여 픽업(혹은 딜리버리 서비스 이용)
주행비용
이동거리만큼 (km당)가격산정
반납 시 최초 주입된 연료만큼 주입( 혹은 주입하지 않은 만큼 유류비 청구)
長點
빠르고 부담 없이 경제적으로 이용가능
차량 청결상태 및 관리상태가 좋으며 장기대여 시 유리함
단점
차량 청결상태 및 관리상태가 복불복 장기대여가 불편하다
급하게 사용하거나 단시가 …(省略)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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