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정부와 민원서비스(G4C)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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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11-23 13:53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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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부터 전자政府(정부)와 민원서비스(G4C)시스템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고자 한다. 즉 행정 네트워크시스템을 구축, 전자인허가제도를 도입하고 신분증과 신용카드, 운전면허증 등 개인의 모든 기록을 한꺼번에 증명할 수 있는 전자카드 등의 발급 등으로 행definition 신속성과 정보의 공유화 등을 실현할 수 있는 것이다.
전자정부 민원서비스시스템 G4C시스템 / 1.정보정책론과 전자정부론 (김성태저 1999) 2.정보사회와 정보화정책 (최성모저 1998) 3.정보사회의 논리 (권기헌 1997) 4.한국의 전자정부 홈페이지 (www.egov.go.kr) 5.전자적 행정 서비스의 제공, 이용 그리고 만족수준 (서진완, 2001.5.11) 6.전자정부 실현을 위한 비젼과 전략 (서진완, 1999, 12). ()
3.전자政府(정부)의 goal(목표)
1.전자政府(정부)의 관념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Ⅲ.민원서비스(G4C)시스템의 의의
전자정부와 민원서비스(G4C)시스템
5.전자적 행정 서비스의 제공, 이용 그리고 만족수준 (서진완, 2001.5.11)
Ⅱ전자政府(정부)
Ⅴ.conclusion
3.G4C시스템의 效果(효과)
순서
다. 전자政府(정부)는 모든 행definition 공개화, 투명화, 정보의 공유화와 정책 결definition 신속화를 가장 중요한 전제 조건으로 한다. 이제 전자政府(정부)의 구현은 선택이 아닌 필수사항 이다.
2.G4C의 제공서비스
4.한국의 전자정부 홈페이지 (www.egov.go.kr)
Ⅰ서론
5.G4C이용절차
6.전자정부 실현을 위한 비젼과 strategy (서진완, 1999, 12).
전자정부 민원서비스시스템 G4C시스템
2.정보사회와 정보화정책 (최성모저 1998)
1.G4C의 접근
3.G4C의 구축배경
설명
()
2.G4C의 관념
4.G4C이용방법
3.정보사회의 논리 (권기헌 19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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Ⅳ.민원서비스(G4C)시스템의 활용
한국의 전자政府(정부)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대표적인 것은 민원 서비스 시스템으로 민원 업무혁신(G4C)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1.비지니스모델들의 종류 및 관념
전자정부 민원서비스시스템 G4C시스템 / 1.정보정책론과 전자정부론 (김성태저 1999)
2.전자政府(정부)의 추진배경
우리의 政府(정부)는 `작고 효율적인 政府(정부)`를 창조해 나가야 한다. 또한 政府(정부)의 방침이나 계획을 PC통신에 연결하여 국민에게 알리고 견해 을 수렴하기 위해 전자 공청회를 열고 정책건의도 전자시스템을 활용하게 된다는 것이다. 未來(미래)의 政府(정부)는 닫힌 政府(정부)에서 열린 政府(정부)로, 참된 민주주의를 실현하는 고객 지향적인 政府(정부)인 것이다. 이것이 바로 정보화를 통한 전자政府(정부)로 가는 길이다. 이는 복잡한 민원 절차의 까다로움을 해소하기 위해 주민, 부동산, 기업, 세금, 자동차 분야의 주요정보를 관련 기관 간 공동활용 체계를 마련하여 민원 서비스처리를 위한 구비서류의 감축 및 서명 인증과 같은 전자민원처리 운영을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