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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사상가 - 노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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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0-11 17: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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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후에 어떤 교사가 될 것인가’ 하는 문제는 그 사람이 어떤 교육 철학을 가지고 있느냐에 따라 달라진다.


노신[1][1][1][1]





교육사상가 - 노신

Ⅰ. 서론

Ⅱ. 본론

ⅰ. 노신의 교육적 생애
 1. 생애와 사상
 2. 교육관
 3. 학교개혁
 4. 교육 목적
 5. 학습방법

ⅱ. 나의 意見

Ⅲ. 결론


그는 china의 대표적인 문학가이기도 한데 『광인일기』, 『아큐정전』등이 그의 대표작이며, china의 잘못된 인습을 비판하는 내용이 많이 담긴 글을 썼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사상가들의 이론을 접하고 받아들이는 것이 중요하다. 그러나 노신이 다른 사상가들과 구별되는 이유는 다른 사상가들과 달리 서양 사상을 하나의 큰 전체로 이해하고 china의 사상 역시 하나의 큰 전체로 이해하였다는데 있다
그리고 교사 생활과 교육부 생활을 통해 교육과 직접 인연을 쌓았으며 학생들에게 애국운동에 동참할 것을 강조하였다. 교육은 계급성을 가지며 지배계급의 이익을 지켜주는 수단에 지나지 않다고 여겼다. 이 장에서는 동양의 교육사상가 21인 중 노신을 택하여 그의 사상 및 교육관에 대하여 알아보고 이를 바탕으로 하여 나의 견해 도 적어보기로 한다.
노신이 활동하던 시기의 china은 군벌정치 시대였고 따라서 교육 역시 정치적 성격을 물론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노신 스스로도 교육의 정치…(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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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인문사회

‘나는 후에 어떤 교사가 될 것인가’ 하는 문제는 그 사람이 어떤 교육 철학을 가지고 있느냐에 따라 달라진다.

2. 교육관
- 노신의 교육관은 사회와 분리될 수 없는 계급적 성격을 가지고 있었다.노신[1][1][1][1] , 교육사상가 - 노신인문사회레포트 ,
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사상가들의 이론을 접하고 받아들이는 것이 중요하다. 이 장에서는 동양의 교육사상가 21인 중 노신을 택하여 그의 사상 및 교육관에 대하여 알아보고 이를 바탕으로 하여 나의 의견도 적어보기로 한다. 때문에 노신은 혁명기의 교육목적을 국민들이 혁명에 동참할 수 있도록 하고, 나아가 혁명가를 배양하는 데 두었다.
그는 훌륭한 사상가이기도 했는데 그 당시 대부분의 china의 지식인들과 마찬가지로 文化(문화)와 사람, 文化(문화)와 민족에 대한 생각이 기본틀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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