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밀밭의 파수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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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0-28 00:39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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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에게 뉴욕은 집?부모?기존질서와 같은 관념으로 다가오는 것.`뉴욕을 떠남`은 허위에 가득찬 주류세계로의 편입을 거부하는 것이며, 스스로 아이의 세계에 머물겠다는 성장거부의 선언과 같다.
명문 사립학교인 팬시고등학교에서 퇴학당한 홀든이 학교를 떠나면서 2박3일 동안 겪는 방황의 기록인 소설은, 홀든의 시각을 카메라로 삼아 그의 앞에서 펼쳐지고 있는 `추악한 어른의 세계`을 들여다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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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호밀밭의 파수꾼
레포트/감상서평
셀린저의 는 2차세계 대전이 끝난 후 미국전역에서 일어난 산업발전과 물질 문명으로 인해 야기되는 인간소외, 가치관의 부재등의 여러drawback(걸점)들을 작품속의 주인공인 홀든이라는 소년을 통해 고발하고자 한 작품이다. 순수의 상징으로 등장하는 여동생 피비와 함께 집을 나와 센트럴파크로 간 홀든의 다음 말은 소설의 중심 주제를 반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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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소설의 호소력은 세상을 향해 외치고 있는 억압된 자아의 폭발적인 목소리에 있다 콜필드는 결국 세상이 모두 위선으로 뒤덮여 있다고 절규하며 미쳐가지만,저자는 이 절규를 통해 희망이 없음을 모르는 사회야말로 미친 것이 아니냐는 메시지를 던지고 있다 결국은 자신들이 자신을 보호할 수밖에 없다는 의미를 갖게 된 콜필드의 다음 대사는 title(제목)에도 사용되었고 세계 젊은이들의 가슴을 적셨다.
“난 아득한 절벽 위에 서 있어. 내가 할 일은 아이들이 절벽으로 떨어질 것 같으면, 재빨리 붙잡아 주는 거야. 애들이란 앞뒤 생각 없이 마구 달리는 법이니까. 그럴 때 어딘가에서 내가 나타나서는 꼬마가 떨어지지 않도록 붙잡아주는 거지. 온종일 그 일만 하는 거야. 말하자면 호밀밭의 파수꾼이 되고 싶다고나 할까.”
아이에서 어른으로 넘어가는 과도기에 있는 소년인 홀든의 마음은, 순수의 세계를 지키려는 입장과 어른보다 더한 어른이 된 친구들의 세계로 편입해야 …(省略)
다. 주인공 콜필드가 사립고교에서 퇴학을 당한 후 겪는 2박3일간의 일들이 독백형식으로 전개되는 이 소설은 우스꽝스러울 정도로 이중적이며, 참을 수 없이 부패한 속물들의 세계에 절망한 홀든은 결국 “뉴욕을 떠나겠다”고 말한다. 호밀밭의파수꾼을읽고 , 호밀밭의 파수꾼감상서평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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