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서] kn1136686 유능감을 키우는 교실 / 제 1 장 어느 때 무력감이 생기는 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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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0-30 02:32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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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는 대학생을 피험자로 하여 충격대신 고통을 느낄 정도의 소음을 들려주는 실험을 하였다.나머지 절반에게는 과제의 해결책이 그 때 그 때직감에 따라 발견되는 것이라고 이야기 하였다. 그는 개에게 전기충격을 가하는 실험에서 개들중 1 3이 우연히 얻은 경험으로 상황에 적절히 適應하는 반면 경험을 얻지 못한 나머지 2 3는 무력감에 빠져 전기충격을 가해도 피하려 하지 않는 결과를 얻었다. 셀리그만은 이러한 추측을 실험으로 잘 보여주었다. 인간의 획득된 무력감 그러면 사람의 경우는 어떠한가 이 점을 최초로 문제삼은 사람은 히로토였다. 그 뒤 손을 움직여 소음을 멈추게 할 수 있는 상자속에 손을 넣게 하여 시험해 보았다. 하지만 부정적 사고는 심한 정서불안을 일으킬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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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장 어느 때 무력감이 생기는가 개도 무력감에 빠진다 자신이 처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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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 kn1136686 유능감을 키우는 교실 / 제 1 장 어느 때 무력감이 생기는 가
제 1 장 어느 때 무력감이 생기는가 개도 무력감에 빠진다 자신이 처해 있는 어려운 상태에서 아무리 노력해 봐도 좋은 쪽으로 상황이 바뀔 가능성은 전혀 없다고 믿고 완전히 의욕을 잃어버린 상태가 바로 무력감이다. 그 결과 그는 지감에 따를 뿐 다른 방법이 없다고 이야...





제 1 장 어느 때 무력감이 생기는가 개도 무력감에 빠진다 자신이 처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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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첫째, environment에 능동적으로 자용하려는 의욕을 저하시키고 둘째, 학습능력이 저하되고 셋째, 정서적으로 혼란되는 것이다. 그 결과 자기 힘으로 소음을 중단 시키지 못하는 둘째 집단의 피험자는 소음을 잘 피하지 못 하였다. 첫째 집단은 자신의 힘으로 소음을 멈추게 할 수 있고 둘째 집단은 그렇지 못하다. 히로토는 피험자의 절만에게는 실험과제가 잘 하면 소음을 멈추게 할 수 있는 기능 테스트임을 미리 알렸다. 셋째 젭단은 소음을 듣지 못한다. 긍정적인 사고는 그 사태가 힘들더라도 改善(개선) 을 위해 environment에 적극 대응해 갈 것이다. 그결과 그는피할 수 없는 고통 자극을 거듭 당하는 것은 세 가지 부적 efficacy를 가져온다고 결론을 내렸다. 행동의 유효성이 열쇠 셀리그만은 2 3의 개가 그렇게 무기력하게 됐다는 것은 전기충격을 수십회나 받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하고 그추측을 확실히 하기 위하여 또다른 실험을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