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times.co.kr Groome의 변증법적 교육 > bttimes4 | bttimes.co.kr report

Groome의 변증법적 교육 > bttimes4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bttimes4

Groome의 변증법적 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24 14:21

본문




Download : Groome의 변증법적 교육.hwp




둘째, 교차점에 있는 각 인간 삶의 경험에는 하나님, 다른 사람들, 그리고 세상이 모두 실제적으로 참여한다. 또한 응용적이고 경험적인 방법론의 이분법적 사고를 극복하고 과거, 현재,future 를 통합할 수 있는 공동체이다. 따라서 교육적으로 인간은 결코 완성된 존재가 아니며 삶의 모든 지점에 있어 change(변화)의 기회를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Groome의변증법적교육 , Groome의 변증법적 교육사범교육레포트 ,
다. Moore의 인간이해를 정리(整理) 하면 다음과 같다.
② 과정중에 있는 인간
Moore는 전승화 교육의 담당주체로서 인간에 대하여 논의하면서 화이트헤드(A. N.Whitehead)의 과정철학과 미드(George H. Mead)의 사회심리학에 많은 effect(영향) 을 받고 있따 무어는 모든 실재가 연속성과 change(변화)의 요소를 가지기 때문에 인간도 또한 정적이며 동시에 change(변화)하는 과정중에 있는 존재로 이해한다. 첫째, 교차점에 있는 인간은 자신의 과거와 계속적으로 연결되는 동시에 change(변화)함으로써 future 로 나아간다. 그래서 무어는 전승화 공동체를 해석화 공동체와 변형화 공동체라고 부른다. 이와같은 공동체는 두가지 기능수행으로 말미암아 교육이 가능하게 된다 하나는 기독교 복음과 전승을 선포하고 반추하는 일, 즉 해석의 기능이다.


Download : Groome의 변증법적 교육.hwp( 37 )



Groome의%20변증법적%20교육_hwp_01.gif Groome의%20변증법적%20교육_hwp_02.gif Groome의%20변증법적%20교육_hwp_03.gif Groome의%20변증법적%20교육_hwp_04.gif Groome의%20변증법적%20교육_hwp_05.gif Groome의%20변증법적%20교육_hwp_06.gif




Groome의변증법적교육





순서


설명
,사범교육,레포트
2. Moore의 전승화 교육방법론
1) Moore의 전승화 모델의 기초
① 해석과 변형을 하는 공동체
무어가 제시하고 하는 전승화 모델은 해석과 변형을 추구하는 전승화 공동체와 전승화 교육의 담당의 주체로서 change(변화)에 adaptation(적응) 하는 인간을 기초로 하고 있따
전승화 공동체는 어떠한 성격을 갖고 있는가? 먼저 전승화 공동체는 신앙과 전승을 지키고 보존하는 공동체이며 동시에 change(변화)를 實驗(실험)해 나가는 공동체이다. 셋째, 인간은 행동에 effect(영향) 을 …(skip)

Groome의 변증법적 교육



Groome의 변증법적 교육방법론과 Moore의 전승화 교육방법론에 대해서 설명했습니다.레포트/사범교육
Groome의 변증법적 교육방법론과 Moore의 전승화 교육방법론에 대하여 說明(설명) 했습니다. 또 다른 하나는 교회와 세상안에 있는 학습자나 믿음의 공동체의 행동을 변형하는 기능이다. 그러므로 Moore의 인간이해는 과정중에 있는 인간이며 이것을 구체적으로 교차점에 있는 인간이라고 표현한다. 그때 인간은 내적으로 하나님과 타자와 세상과 관계를 맺는다고 한다.
전체 18,664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bttimes.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