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처럼 광고를 통해 본 소주광고의 이데올로기 생산 analys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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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9-05 22:09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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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3년에 진로에서 처음으로 부담 없는 25도 소주가 나왔는데.”
`도수change(변화) 그래프`
-경향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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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주광고 트렌드의 개괄적 흐름
- 저도화 현상 → 더 이상 남성만의 독한 술이 아님
- 도수를 강조하거나 남성 모델을 기용하며 여성들의 참여 유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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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주광고 트렌드의 개괄적 흐름
도수를 낮춘, 부드러운 목 넘김, 산성 중화, 알칼리수, 빠른 숙취 해소, 유기농, 순수 결정 과당, 육각수, 지리산 산청 암반수 등
웰빙을 암시하는
언어적 기호를 강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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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주광고 트렌드의 개괄적 흐름
술을 마셔도 몸에 해롭지 않을 것 같은 이미지 생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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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주광고 트렌드의 개괄적 흐름
스트레스
+
=
힐링
힐링
피곤, 분노의 사회 → 힐링에 대한 관심 증폭
힐링의 수단으로 소주를 제시
본질적으로 해결되지 않을 소비자의 문제들도
소주가 다 해결해줄 것이라는 식의 메시지를 반복적으로 던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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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주광고 트렌드의 개괄적 흐름
소주광고 history와 함께 지속되어온 의미…(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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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처럼 광고를 통해 본 소주광고의 이데올로기 생산 analysis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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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처럼 광고를 통해 본 소주광고의 이데올로기 생산 analys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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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주광고 트렌드의 개괄적 흐름
‘처음처럼’ 광고 시리즈 分析
주류광고의 이데올로기 생산
Q&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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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주광고 트렌드의 개괄적 흐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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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주광고 트렌드의 개괄적 흐름
남성
웰빙
힐링
웰빙 culture
힐링culture
사회적 change(변화)를 뒤따라 change(변화)해 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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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주광고 트렌드의 개괄적 흐름
남성
- 높은 도수
육체 노동 중심의 산업 사회
노동에 지친 남성들에게 높은 도수의 소주를 권장
중공업
어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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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주광고 트렌드의 개괄적 흐름
남성을 주체로 호명하며 여성을 상품화 하는 광고가 주를 이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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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주광고 트렌드의 개괄적 흐름
웰빙
- 웰빙 트렌드의 대두로 소주 시장의 매출하락
저도화 현상
“5~60년대에는 소주라고 해야 좀 독한 30도밖에 없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