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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생학습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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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9-20 21: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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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생학습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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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그러나 교육은 오히려 사람생각이나 사람 대접은 아랑곳없는 제도로 굳어졌다는데 더 큰 문제가 있따 우리의 교육문제는 이제 말 그대로 뿌리를 갈고 체질을 바꾸는 ‘환골탈태’로 나아가야 한다.
최근 주요한 교육담론의 變化(변화) 중의 하나는 페다고지에서 안드라고지로의 발전이다. 평생학습자_hwp_01.gif 평생학습자_hwp_02.gif

설명
순서
평생학습자에 대한 자료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근대적 인간관은 지난 세기에 들어서면서 흔들리기 처음 하는데, 이제 주관은 파편화되고 불완전하며 다원적인 ‘자아들’의 모둠이며 우리가 살고 있는 다양한 사회관계망의 세계와 관계 속에서 구성되는, 그리고 역싸적 과정 속에서 생산된다 즉, 주관은 다양한 그리고 서로 다른 담론들 속에서 위치 지워지거나 지위를 얻는 것으로 전혀 새로운 차원에서 규정된다
그러므로 최근 대두되고 있는 lifelong education 의 연구, 학습, 실천의 처리해야할문제는 바로 학습자의 주관성을 제대로 세우는 것이라고 볼 수 있따 하지만 우리의 교육은 아직까지도 서구중심의, 남성중심의, 이성중심의 전통적인 인간상에 갖혀있따 이러한 인간관과 교육관은 삶터에 살아오는 교육을 위축시키고 획일주의와 그 속에 힘을 잃은 국민들을 낳았다. 여기서 페다고지란 어린이와 靑少年을 대상으로 교수에 의존하는 비균형적인 수동적 학습을 뜻하고 …(drop)


평생학습자에 대한 자료입니다.
근대적 교육주체, 학습자의 상은 바로 절대적인 자의식을 가지고 모든 사고과정을 관장하는 이성에 기대어 사물을 인식하며, 자기관계성의 틀에서 스스로를 인식대상으로 삼는 사람을 말한다.







평생학습자의 주관성의 의미
사람은 교육을 통해서 비로소 사람다워질 수 있따 그렇지만 현재 우리의 교육의 현실은 허울뿐이고 사람다운 사람을 만들어내기에는 역부족이다. 그렇다면 이러한 현실에서 과연, ‘자기주도 학습’의 주체인 ‘자기’, 그 사람은 누구일까?
우리는 전근대와 현대, 그것도 다양한 ‘현대성’, 또는 포스트모던이 공존하는 복잡한 사회에 살고 있따 이러한 사회 속의 개인은 자신의 정체성에 대한 심한 혼란을 겪게 된다 시대의 이러한 혼란과 개인의 정체성에 대한 혼란은 찰라적인 의사소통을 가져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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