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영상학과동서양고전의이해해결해야할문제-사진과함께읽는삼국유사 유아교육과 2학년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7-02 04:37
본문
Download : 미디어영상학과동서양고전의이해과제-사진과함께읽는삼국유사.hwp
(89p)
4) “만약 제가 간다면 왜인들이 알아채고 쫓아올까 염려되오니 저는 머물면서 저들이 추격을 못하게 하겠습니다” (98p)
5) “나는 계림의 신하이지 왜국의 신하가 아닐것이다. (80p-81p)
3) 돌연히 이상한 군사들이 와서 돕는데 모두들 댓잎사귀를 귀에 꽂고 이편 군사들과 힘을 아울러 적을 물리쳤다. 왕이 대궐로 돌아가…(省略)
Download : 미디어영상학과동서양고전의이해과제-사진과함께읽는삼국유사.hwp( 13 )
미디어영상학과동서양고전의이해해결해야할문제-사진과함께읽는삼국유사 유아교육과 2학년 ..
순서
방송통신/교육과
다. . 여기서 나는 우리 임금의 뜻을 성취코자 할 뿐이니 구태여 그대에게 무슨 말을 할 것이냐!”(98p)
6) “차라리 계림의 개, 돼지가 될망정 왜국의 신하는 될 수 없으며 차라리 계림의 매를 맞을지언정 왜국의 벼슬과 녹은 받을 수 없다” (98p)
7) “떼어보면 둘이 죽고 떼어보지 않으면 한 사람이 죽는다” (103p)
8) “두 사람이라는 것은 일반 백성이요, 한 사람이라는 것은 임금님이외다”고 하니 왕이 그럴 성싶어 떼어보니 편지 속에 “사금갑”이라고 쓰여 있었다.





유아교육과 2학년 동서양고전의 이해 C형 사진과 함께 읽는 삼국유사에 대한 발췌요약 및 독후감 [사진과 함께 읽는 삼국유사] 일연, 리상호 옮김.. , 미디어영상학과동서양고전의이해과제-사진과함께읽는삼국유사 유아교육과 2학년 ..교육과방송통신 , 미디어영상학과동서양고전의이해 사진과함께읽는삼국유사 유아교육과 학년
미디어영상학과동서양고전의이해,사진과함께읽는삼국유사,유아교육과,학년,교육과,방송통신
설명
유아교육과 2학년 동서양고전의 이해 C형 사진과 함께 읽는 삼국유사에 대한 발췌요약 및 독후감 [사진과 함께 읽는 삼국유사] 일연, 리상호 옮김..
유아교육과 2학년 동서양고전의 이해 C형
사진과 함께 읽는 삼국유사에 대한 발췌요약 및 讀後感
[사진과 함께 읽는 삼국유사] 일연, 리상호 옮김, 강운구 사진, 까치
1. 가장 인상적인 구절
1) 왕이 그를 시켜 말을 먹이게 하였더니 주몽은 그중에 날쌘 놈을 알아서 먹이를 덜 주어 여위게 만들고 굼뜬 놈은 잘 먹여서 살찌게 하였다. (63p)
2) 그는 곧 꾀를 써서 남몰래 그 집 옆에 숫돌과 숯을 묻고는 이튿날 아침에 그 집 문앞에 와서 말하기를, “이 집은 우리 할아버지적 집이다”라고 하니 호공은 그렇지 않다 하여 서로 시비를 따지다가 결판을 못 내고 결국 관가에 고발하였다. 왕은 살진 놈을 자신이 타고 여윈 놈을 주몽에게 주었다. 땅을 파서 사실을 밝혀주소서”하여 그 말대로 파보니 과연 숫돌과 숯이 나왔으므로 곧 빼앗아 살았다. 관리가 말하기를, “무슨 증거가 있기에 이것을 너희 집이라고 하느냐”하니 그 아이가 대답하기를, “우리 조상은 본래 대장장이였는데 잠시 이웃 지방으로 나간 동안에 다른 사람이 빼앗아 여기에 살고 있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