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times.co.kr 처음처럼 광고를 통해 본 소주광고의 이데올로기 생산 analysis > bttimes4 | bttimes.co.kr report

처음처럼 광고를 통해 본 소주광고의 이데올로기 생산 analysis > bttimes4

본문 바로가기

bttimes4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처음처럼 광고를 통해 본 소주광고의 이데올로기 생산 analysis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05 22:09

본문




Download : 처음처럼 광고를 통해 본 소주광고의 이데올로기 생산 분석.pptx





“73년에 진로에서 처음으로 부담 없는 25도 소주가 나왔는데.”
`도수change(변화) 그래프`
-경향신문-
_SLIDE_7_
소주광고 트렌드의 개괄적 흐름
- 저도화 현상 → 더 이상 남성만의 독한 술이 아님
- 도수를 강조하거나 남성 모델을 기용하며 여성들의 참여 유도
_SLIDE_8_
소주광고 트렌드의 개괄적 흐름

도수를 낮춘, 부드러운 목 넘김, 산성 중화, 알칼리수, 빠른 숙취 해소, 유기농, 순수 결정 과당, 육각수, 지리산 산청 암반수 등
웰빙을 암시하는
언어적 기호를 강조
_SLIDE_9_
소주광고 트렌드의 개괄적 흐름
술을 마셔도 몸에 해롭지 않을 것 같은 이미지 생산
_SLIDE_10_
소주광고 트렌드의 개괄적 흐름
스트레스
+
=
힐링
힐링
피곤, 분노의 사회 → 힐링에 대한 관심 증폭
힐링의 수단으로 소주를 제시
본질적으로 해결되지 않을 소비자의 문제들도
소주가 다 해결해줄 것이라는 식의 메시지를 반복적으로 던짐
_SLIDE_11_
소주광고 트렌드의 개괄적 흐름
소주광고 history와 함께 지속되어온 의미…(省略)


처음처럼,광고를,통해,본,소주광고,이데올로기,생산,경영경제,레포트
순서


설명
처음처럼 광고를 통해 본 소주광고의 이데올로기 생산 analysis

처음처럼%20광고를%20통해%20본%20소주광고의%20이데올로기%20생산%20분석_pptx_01.gif 처음처럼%20광고를%20통해%20본%20소주광고의%20이데올로기%20생산%20분석_pptx_02.gif 처음처럼%20광고를%20통해%20본%20소주광고의%20이데올로기%20생산%20분석_pptx_03.gif 처음처럼%20광고를%20통해%20본%20소주광고의%20이데올로기%20생산%20분석_pptx_04.gif 처음처럼%20광고를%20통해%20본%20소주광고의%20이데올로기%20생산%20분석_pptx_05.gif 처음처럼%20광고를%20통해%20본%20소주광고의%20이데올로기%20생산%20분석_pptx_06.gif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처음처럼 광고를 통해 본 소주광고의 이데올로기 생산 분석.pptx( 30 )


처음처럼 광고를 통해 본 소주광고의 이데올로기 생산 analysis

처음처럼 광고를 통해 본 소주광고의 이데올로기 생산 분석 , 처음처럼 광고를 통해 본 소주광고의 이데올로기 생산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처음처럼 광고를 통해 본 소주광고 이데올로기 생산


다.





_SLIDE_1_
소주광고 트렌드의 개괄적 흐름

‘처음처럼’ 광고 시리즈 分析

주류광고의 이데올로기 생산

Q&A
_SLIDE_2_
소주광고 트렌드의 개괄적 흐름
_SLIDE_3_
소주광고 트렌드의 개괄적 흐름
남성
웰빙
힐링
웰빙 culture
힐링culture
사회적 change(변화)를 뒤따라 change(변화)해 옴
_SLIDE_4_
소주광고 트렌드의 개괄적 흐름
남성
- 높은 도수
육체 노동 중심의 산업 사회
노동에 지친 남성들에게 높은 도수의 소주를 권장
중공업
어업
_SLIDE_5_
소주광고 트렌드의 개괄적 흐름
남성을 주체로 호명하며 여성을 상품화 하는 광고가 주를 이룸
_SLIDE_6_
소주광고 트렌드의 개괄적 흐름
웰빙
- 웰빙 트렌드의 대두로 소주 시장의 매출하락
저도화 현상

“5~60년대에는 소주라고 해야 좀 독한 30도밖에 없었습니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bttimes.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bttimes.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