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2학기 인간과교육 중간시험Task 물 공통(주입식 교육관과 성장식 교육관, 에릭슨)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3-03 23:11본문
Download : 20152_중과_청소년1_인간과교육_공통.zip
- 목 차 -
1) 의미
Ⅲ. 에릭슨의 성격발달단계theory
3. 진보주의 교육관
순서
2. 에릭슨의 성격발달단계theory 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쇼 .
학생의 흥미, 의욕, 능력, 이해 등은 전혀 고려하지 않고 일방적인 교과중심의 지식만을 학생에게 주입시키는 교육 방법으로서 ‘학생중심’이 아닌 ‘교과서 중심’의 수업을 하고, 학생의 개성을 무시하여 교사의 일방적인 주도적 교육방법을 말한다. 그러므로 이 시대가 요구하는 이상적인 인간상은 개성과 창의성과 감수성을 지난 자율적인 인간이라고 할 수 있따 그러므로 이에 부응하는 아동교육은 자기 나름대로의 가치에 따라 자신의 삶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자주적이고 주체적으로 행동할 수 있는 아동으로 교육하여 그 아동이 장래에 살아갈 수 있는 힘을 가진 인간으로 교육시키는 것이다.
이에 project물에서는 첫째, 주입식 교육관과 성장식 교육관을 비교 설명(說明)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알아보고, 둘째, 에릭슨의 성격발달단계理論에 대해 설명(說明)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알아보도록 하겠다.
4. 진보주의 교육관.hwp
Ⅳ. 나가며
7. 에릭슨의성격발달theory .hwp
1. 주입식 교육관과 성장식 교육관(자연주의 교육관, 진보주의 교육관, 실존주의 교육관)을 비교․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쇼 .
3. 자연주의 교육관.hwp
Ⅱ. 주입식 교육관과 성장식 교육관의 비교·설명 및 교육적 시사점
2. 발달의 원리
Download : 20152_중과_청소년1_인간과교육_공통.zip( 99 )
1. 교육관에 관한 소고.hwp
6. 주입식 교육관.hwp
신체의 건강, 지능, 사회성, 도덕성, 성격, 정서, 예능적 소질계발 등 거의 모든 분야에서 잘만 가르치면 잘 배울 수 있는 가소성이 풍부한 시기이다.
- 중략 -
2. 자연주의 교육관
4. 교육적 시사점
Ⅱ. 주입식 교육관과 성장식 교육관의 비교·설명(說明) 및 교육적 시사점
설명
‘세 살 버릇 여든 간다’라는 속담에서 알 수 있듯이, 아동기는 未來(미래)의 행위에 기초형성과 관련되며 아동기의 성장. 발달은 오리발처럼 발가락이 갈퀴로 연결되어있어 한 발달영역의 손상이나 결핍은 곧바로 다른 발달영역에 치명적인 나쁜 영향을 주게 된다.
참고문헌
8. 실존주의 교육관.hwp
1. 주입식 교육관과 성장식 교육관(자연주의 교육관, 진보주의 교육관, 실존주의 교육관)을 비교․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2. 에릭슨의 성격발달단계이론을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목 차 - Ⅰ. 들어가며 Ⅱ. 주입식 교육관과 성장식 교육관의 비교·설명 및 교육적 시사점 1. 주입식교육관 2. 자연주의 교육관 3. 진보주의 교육관 4. 실존주의 교육관 Ⅲ. 에릭슨의 성격발달단계이론 1. 개념 2. 발달의 원리 3. 발달단계 4. 교육적 시사점 Ⅳ. 나가며 참고문헌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1. 교육관에 관한 소고.hwp 2. 에릭슨의 성격발달이론의 교육적시사점.hwp 3. 자연주의 교육관.hwp 4. 진보주의 교육관.hwp 5. 한국인 현대교육관의 한계점.hwp 6. 주입식 교육관.hwp 7. 에릭슨의성격발달이론.hwp 8. 실존주의 교육관.hwp
2015년 2학기 인간과교육 중간시험Task 물 공통(주입식 교육관과 성장식 교육관, 에릭슨)
방송통신 > 중간과제물
<함께 제공되는 참고data(자료) 한글파일>
Ⅰ. 들어가며
3. 발달단계
1. 주입식교육관
4. 실존주의 교육관
인간과교육,방통대인간과교육,방송대인간과교육,인간과교육과제물,인간과교육시험
Ⅰ. 들어가며
2. 에릭슨의 성격발달theory 의 교육적시사점.hwp
1. 주입식교육관
5. 한국인 현대교육관의 한계점.hwp
1. 관념





다. 21 세기(世紀) 는 정보화 시대이며, 이에 부응하는 새로운 능력을 갖춘 인간상을 요구하고 있따 정보화 시대에는 기본적인 槪念과 기능을 기반으로 하여 문제를 창의적으로 해결하는 능력, 협동의 태도, 자신의 나름대로의 가치에 따라 자신의 삶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이 요구된다. 또한 아동기는 모든 가능성이 열려있는 시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