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경제] [경영학] 외식업 marketing 7Pstrate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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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9-06 15:44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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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 성향은 지속적으로 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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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식업 마케팅 7P책략
1. 제품(Product) 책략
2. 가격(Price) 책략
3. 장소(Place) 유통 책략
4. 촉진(Promotion) 책략
5. 생산과정(Process) 책략
6. 물리적environment(Physical Evidence) 책략
7. 사람(People) 책략
◎ 외식업 마케팅7P책략
1. 제품(Product) 책략
먼저 시장조사를 토대로 제품 및 메뉴를 결정하게 되는 데, 고객의 성향에 따라 메뉴를 선정하며 지속적으로 개발해야 한다. 메뉴 점검을 통해 우리 식당에서 잘 팔리는 메뉴는 무엇인지, 잘 팔리지 않는 메뉴는 무엇인지, 가장 이익을 많이 내는 메뉴와 가장 이익이 남지 않는 메뉴가 어느 것인지 분석해야 한다. 따라서 누가 시대의 흐름을 더 빨리, 보다 정확히 읽어내고 이를 제품에 반영하느냐가 경쟁에서 선두주자가 되는 지와 …(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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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다. 외식업소에서 메뉴, 음식, 서비스, 분위기 등 여러 가지를 말할 수 있겠지만 메뉴에 대해 관점을 가장 많이 두어야 한다. 80:20 법칙을 기준에 두고 메뉴 20%가 매상의 80%를 차지할 수 있도록 하는 법칙이 성립되도록 마케팅 책략을 펼쳐야 한다. 제시대의 change(변화)에 매우 민감하면서도 또 한편으로는 너무 심하게 바뀌면 거부감을 일으킨다. 그리하여 가장 인기가 있으면서도 이익이 괜찮은 메뉴를 선택하여 모든 조리방법이나 서비스 등을 재정립하고 교육하여 영업활동에 들어가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