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 마케팅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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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0-04 16:28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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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잡한 공정을 거치면서도 한 치의 오차도 없이 만들어내 정확한 타이밍으로 세계에 납품하고 있는 것이다. 제품의 수명기간이 1년을 넘지 않는다는 것이다. 이런 시장에서는 다른 제품처럼 고객 수요를 따라가는 戰略으로는 성공할 수 없다.
하청업체와의 장기적인 계약관계 구축도 성공적인 생산 네트워크 관리에서 빼놓을 수 없는 요소이다. 나이키는 설계와 디자인 부문은 포틀랜드 교외에 위치한 본사에 두고 생산은 아시아 각지의 계약 공장에서 담당하는 국제적인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아 그렇지만 분산된 생산시스템을 효능적으로 관리하기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다. 나이키는 설계와 디자인 부문은 포틀랜드 교외에 위치한 본사에 두고 생산은 아시아 각지의 계약 공장에서 담당하는 국제적인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아 그렇지만 분산된 생산시스템을 효능적으로 관리하기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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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순서
나이키
marketing 事例
`목차`
1. 글로벌marketing
2. 콜라보레이션 marketing
3. 브랜드 marketing
4. 이벤트 marketing
5. 나이키의 marketing 실패事例 - 스타marketing 실패
1. 글로벌marketing
스포츠화와 스포츠 의류는 반년정도의 기간에 상품의 40%가 교체되고 1년 정도 지나면 거의 전부가 바뀌어 버리게 된다된다. 나이키는 정보기술을 활용해 본사에서 만든 제품 디자인을 인공위성통신으로 현지 생산 공장의 시스템으로 직접 전송함으로써 신속하고 정확하게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아 본사와 계약 공장은 전산망으로 연결되어 있어 마치 한 회사 같은 유기적인 운영이 가능하다.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미리 구상해 시장을 선도해야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다아 그래서 스포츠화 기업은 디자인과 marketing 이 기업의 핵심 역량이 된다된다. 생산 파트너는 풍부하고 값싼 노동력이라는 생산기지로서의 이점 뿐 만 아니라 미래 판매시장으로서의 성장가능성도 함께 …(drop)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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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이키 마케팅사례
나이키 마케팅사례
다. 나이키의 핵심 파트너는 대부분 10년 이상의 거래관계를 유지해오고 있다아 나이키가 하청업체라는 말 대신 굳이 파트너라는 용어를 고집하는 것도 이러한 이유 때문일것이다 그리고 나이키가 해외시장 개척이 효능적으로 진행될 수 있었던 것은 국제적으로 분업화된 생산네트워크의 역할이 컸다. 이런 시장에서는 다른 제품처럼 고객 수요를 따라가는 戰略으로는 성공할 수 없다.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미리 구상해 시장을 선도해야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다아 그래서 스포츠화 기업은 디자인과 marketing 이 기업의 핵심 역량이 된다된다. 우선 내부에서 제품을 직접 생산하는 것과는 달...
나이키
marketing 事例
`목차`
1. 글로벌marketing
2. 콜라보레이션 marketing
3. 브랜드 marketing
4. 이벤트 marketing
5. 나이키의 marketing 실패事例 - 스타marketing 실패
1. 글로벌marketing
스포츠화와 스포츠 의류는 반년정도의 기간에 상품의 40%가 교체되고 1년 정도 지나면 거의 전부가 바뀌어 버리게 된다된다. 우선 내부에서 제품을 직접 생산하는 것과는 달리 품질과 납기에 대한 통제가 어려워진다. 제품의 수명기간이 1년을 넘지 않는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