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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허의 사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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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2-10 20: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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항상 아들인 상 허에게 민족history(역사) 를 올바르게 인지시켰으며, 나라가 잘 되려면 과학·기술을 빨리 습득해야 한다고 가르쳤다. 망명생활이 스타트된 만주 독립운동의 현장에서 4년간의 뒷바라지와 성실한 공부로 17세의 어린 나이에 교사라는 직분을 갖 게 된 상허 선샌은 참다운 교사에 대하여 갚이 생각하게 된다된다. 뿐만 아니라, 상허 선생은 아버지로부터 언제나 교육은 훌륭한 인재를 기러내고 그 인재 가 잘 사는 나라를 건설한다는 지론을 여섯 살 때부터 교육을 받아 왔다.상허사상 , 상허의 사상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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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인문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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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물 상허의 생애와 그의 사상 및 그 체계에 대하여 기술하였다.”는 강연내용에 감동되어 ‘조선과학협의’를 결성하면서 ‘과학입국’을 위한 학문연구와 인재육성에 깊은 관심을 갖게 되었다. 상허 선생이 복지文化국가 건설을 이상으로 삼았던 것은 백범 김구 선생의 ‘文化국가 건설론’에서 깊은 감명을 받은 것으로 생각된다된다. “ 과학을 통한 민족갱생의 도를 회복하고 축산을 통해 日本(일본)의 농업수탈로부터 벗 어나야 한다.”고 한다. 교육에 대한 열정을 태우기 스타트한 상허 샌생은 건국의 요람 인 낙원동 건물을 병원으로 이용하려 했으나 “상허 선생은 민중병원을 지어 민중을 치료하는 것은 일시적인 치유에 불과하나, 민중의 무지를 해방시키는 일은 영원한 조국의 번영을 보장받을 수 있 게 인재육성을 위한 터전으로 삼았다.
다. 상허 선생은 복 지文化국가 건설이라는 이상을 대학교육을 통해 실현하려 했다. 우수한 축산입국의 기수들이 많이 배출된 것은 물론 훌륭하신 교수님의 정성 어린…(생략(省略))

상허사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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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물 상허의 생애와 그의 사상 및 그 체계에 대하여 기술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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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교육입국 사상
상허 선생의 아버지인 유승균 선생은 원래 교육사업을 민족독립운동이라고 생각하여 고향에 돌산 소학교를, 만주에서도 길림성에 태흥학교를 설립하고 철저한 교육에 앞장서 왔다. 학생들을 지도한 교사는 지엽적인 지식의 전달이나 선생의 귄위만을 강조할 것이 아니라 학생 스스로 깨달아 정도를 걷게 하고 국가 건설에 꼭 필요한 인재가 되도록 가르쳤기에 모든 학생들로부터 존경받는 훌륭한 선생으로의 길 을 갈 수 있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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