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스마트폰 옵티머스Q 마케팅실패example(사례) analysis(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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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9-10 04:12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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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를 스타트으로, 2006년엔 오드리 헵번을 marketing 에 활용해 성공을 거둔 ‘시크릿 폰’, 2007년에는 아름다운 곡선을 지닌다는 의미를 지닌, ‘Viewty Phone’, Prada와 함께 합작하여 출시…(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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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스마트폰 옵티머스Q 마케팅실패example(사례) analysis(분석)
다.
LG전자는 이런 부정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바꾸기 위해 2000년 4월에 CION의 `I`를 `Y`로 바꾸고 `Cyber On`...
LG 전자 - CYON
- 옵티머스Q의 실패 -
- Contents -
I. 서론
1. LG CYON 기업 및 제품 introduction
2. 스마트폰의 현재 및 점유율
II. 기존 CYON 제품군과의 비교分析(분석)
1. CYON의 성공작 - Lollipop의 IMC
2. CYON의 실패작 - 옵티머스Q의 IMC
III. conclusion(결론) - 비교를 통한 결점 分析(분석)
I. 서론
1. 기업introduction - LG CYON
1995년 `화통`이란 이름으로 휴대폰 브랜드를 스타트한 LG전자는, 1998년 상반기에 “귀족의 자제”란 의미를 지니고 있는 `싸이언(CION)`으로 교체한다. LG전자는 당시 엄청난 marketing 비용을 들여 CYON을 알리기 스타트하였다. `저가`, ‘공짜폰’을 연상시켰던 싸이언이 점차 `사이버`라는 도시적이고 세련된 느낌을 연상케 하는 이른바 인식의 變化(변화)를 위한 네임 변경이었다고 보여 지고 그 효과(效果)도 이전보다는 상당히 있었다. 하지만 경쟁사인 삼성의 ‘애니콜(Anycall)’에 밀려 소비자에게 크게 어필하지 못하였고, `CION`은 낮은 품질과 저가라는 인식으로 사람들에게 각인되었다. 하지만 경쟁사인 삼성의 ‘애니콜(Anycall)’에 밀려 소비자에게 크게 어필하지 못하였고, `CION`은 낮은 품질과 저가라는 인식으로 사람들에게 각인되었다.
그리고, 지난 2005년에 출시된 초콜릿 폰이 LG CYON의 감성 marketing 으로 시장에서 핸드폰의 브랜드명이란 큰 이슈가 되어 사람들의 이목을 끌게 되었다.
LG전자는 이런 부정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바꾸기 위해 2000년 4월에 CION의 `I`를 `Y`로 바꾸고 `Cyber On`이라는 문구를 중심으로 marketing 을 펼쳐 나갔다. 작은 變化(변화)였지만 효과(效果)는 컸다.LG스마트폰 옵티머스Q 마케팅실패사례분석 , LG스마트폰 옵티머스Q 마케팅실패사례분석경영경제레포트 , LG스마트폰 옵티머스Q 마케팅실패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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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스마트폰 옵티머스Q 마케팅실패example(사례) analysis(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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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전자 - CYON
- 옵티머스Q의 실패 -
- Contents -
I. 서론
1. LG CYON 기업 및 제품 introduction
2. 스마트폰의 현재 및 점유율
II. 기존 CYON 제품군과의 비교分析(분석)
1. CYON의 성공작 - Lollipop의 IMC
2. CYON의 실패작 - 옵티머스Q의 IMC
III. conclusion(결론) - 비교를 통한 결점 分析(분석)
I. 서론
1. 기업introduction - LG CYON
1995년 `화통`이란 이름으로 휴대폰 브랜드를 스타트한 LG전자는, 1998년 상반기에 “귀족의 자제”란 의미를 지니고 있는 `싸이언(CION)`으로 교체한다. 이후 과거의 `CION` 이미지는 사라지기 스타트했고, 꾸준히 CYON만의 매력과 advantage을 구축하며, 지속적으로 성장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