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times.co.kr 영재를 위한 교육방법 > bttimes5 | bttimes.co.kr report

영재를 위한 교육방법 > bttimes5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bttimes5

영재를 위한 교육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10 10:22

본문




Download : 영재를 위한 교육방법.hwp





학년 혼합 학교, 사사제도, 과외활동, 이중등록, 고등학교에 대한 과목개설, 학점인정 시험제도, 학점제도. 통신학습 등이 이에 해당 된다고 볼 수 있따

㉡ 학년별 속진
거의 모든 교과에서 동급생보다 더 높은 학업성취 수준을 보이는 학생으로 하여금 상급 학년에 배치하여 전 과목에 걸쳐서 상급 학년의 교육과정을 이수하게 하는 것이다.




,사범교육,레포트
순서

레포트/사범교육


1. 영재를 위한 差別화 교육의 피료썽

1. 영재를 위한 差別화 교육의 피료썽
모든 학생들이 자신의 수준에 맞는 양질의 교육을 받되, 영재들에게는 그들의 수준에 맞는 差別화 교육이 필요하다.


영재를 위한 교육방법
영재를 위한 교육방법에 대한 자료입니다.
서구에서 영재를 위한 差別화 교육에 대한 theory(이론)적 바탕과 그 실천 방향은 크게 세단계를 거쳐 alteration(변화) 해 왔다.
속진교육을 받을 수 있는 자격을 결정할 때 대개 ① mean or average(평균) 성취 수준보다 높은 학업성취를 보일것과 ② 같은 학년 또는 또래 집단보다 교육과정을 빠른 속도로 이수할수 있는 능력을 소지할것의 두가지 준거를 사용한다.
제 3단계 : 영재를 위한교육과 일반 학생을 위한 교육과의 연계를 강화하는 것이다.
제 2단계 : 영재를 판별하는 것보다는 영재가 필요로 하는 것을 파악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1) 속진교육의 유형
㉠ 과목별 속진
어떤 특정 교과에서 동급생보다 더 높은 성취수준을 보이는 이는 학생으로 하여금 원래 자기가 속하던 학년에 머물게 하면서 높은 성취를 보이는 교과에 한해서만 동급학년보다 더 높은 학년의 교육과정을 이수하게 하는 것이다.
제 1단계 : 특별한 영재의 속성 을 보이는 학생들을 판별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2. 영재를 위한 差別화 교육의 종류
영재를 위한 差別화 교육은 크게 속진교육과 심화교육으로 나뉘어진다. 영재교수교육방법97 , 영재를 위한 교육방법사범교육레포트 ,


Download : 영재를 위한 교육방법.hwp( 32 )





영재를 위한 교육방법에 대한 data(資料)입니다.
유치원 및 초등학교로의 조기 입학, 중 고등 및 대학교로의 조기입…(省略)
설명

영재교수교육방법97
영재를%20위한%20교육방법_hwp_01.gif 영재를%20위한%20교육방법_hwp_02.gif 영재를%20위한%20교육방법_hwp_03.gif 영재를%20위한%20교육방법_hwp_04.gif 영재를%20위한%20교육방법_hwp_05.gif 영재를%20위한%20교육방법_hwp_06.gif


다.

가. 속진교육

속진교육은 한마디로 “교육 program을 같은 나이 또래의 학생에게 실시하는 속도 또는 전통적인 속도보다 빨리 진행하는 것”(Pressey, 1949, p2)이라고 定義(정의)된다된다.
전체 18,974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bttimes.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