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times.co.kr 미술감상교육의 방법 연구 - 주체적 감상으로서의 지도방법탐구 - > bttimes5 | bttimes.co.kr report

미술감상교육의 방법 연구 - 주체적 감상으로서의 지도방법탐구 - > bttimes5

본문 바로가기

bttimes5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미술감상교육의 방법 연구 - 주체적 감상으로서의 지도방법탐구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5-11 12:23

본문




Download : 미술감상교육의 방법 연구 - 주체적 감상으로서의 지도방법탐구 -.hwp




레포트/감상서평

주체적 감상으로서의 미술감상교육 지도방법에 상대하여 요약하였습니다. 작품의 형식을 이루고 있는 조형요소와 조형원리들에 의하여 analysis(분석) 을 가하는 것이 일반적인 방법인데, analysis(분석) 의 관점을 제시하고 이에 따라 analysis(분석) 을 가하고 그 내용에 대하여 대화하며 보고하도록 할 수가 있따 “여러분이 이 작품의 속성 을 찾아내려면 어떤 점을 따져보면 되겠습니까?”와 같은 물음을 던질 수 있을 것이다.

1. 아레나스의 대화중심 감상지도 방법
2. analysis(분석) 과 분류 활동에 의한 감상
3. 묘사에 의한 감상
4. 명화 및 자료(資料) 수집활동에 의한 감상
5. 체험적 감상
6. 워크시트를 도입한 감상



2. analysis(분석) 과 분류 활동에 의한 감상
1) analysis(분석) 법
감상대상으로서 한 작품 내지 여러 점의 작품을 제시하고 미술작품의 구성요소를 analysis(분석) 해 보는 방법이다.

2) 분류법
학생들에게 여러 작품을 수집, 준비하게 한 다음 이를 분류시켜보게 하든지, 교사 측에서 의도적인 작품을 제시하고 학생들에게 분류하게 한 다음, 그렇게 분류한 까닭에 대하여 서로 이야기하면서 학습을 진행할 수 있따
이때 분류 목적에 맞게 주어질 수 있는 작품 자료(資料)는 명화, 명작에 대한 카드 등이 좋을 것이다.미술감상교육의방법연구 , 미술감상교육의 방법 연구 - 주체적 감상으로서의 지도방법탐구 -감상서평레포트 ,
순서
설명





미술감상교육의방법연구





,감상서평,레포트




Download : 미술감상교육의 방법 연구 - 주체적 감상으로서의 지도방법탐구 -.hwp( 50 )


다. 혹은 일정기간 동안 학생들을 통한 수집활동을 전개하고 여기서 얻은 자료(資料)들을 교사는 목적에 맞게 분류해서 자료(資料)화 해 두었다가 사용할 수도 있따

3. 묘사에 의한 감상
‘묘사description’ 혹은 ‘묘사에 의한 감상’이란 작품의 내용과 특질…(skip)

미술감상교육의 방법 연구 - 주체적 감상으로서의 지도방법탐구 -




주체적 감상으로서의 미술감상교육 지도방법에 대해서 정리하였습니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bttimes.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bttimes.co.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