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현대미술관 위대한 회화의 시대 : 렘브란트와 17세기 네덜란드 회화전과 올해의 작가 2003 : 한묵 전을 다녀와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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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1-28 03: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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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립현대미술관 위대한 회화의 시대 : 렘브란트와 17세기 네덜란드 회화전과 올해의 작가 2003 : 한묵 전을 다녀와서에 대한 글입니다.
위의 도시들은 각기 경제, 文化적인 기반의 차이와 그 지역 대표작가에 의한 influence을 강하게 드러내고 있다아 또한 스승과 제자라는 밀착된 관계를 통해 그 特性이 계승, …(생략(省略))
국립현대미술관 위대한 회화의 시대 : 렘브란트와 17세기 네덜란드 회화전과 올해의 작가 2003 : 한묵 전을 다녀와서에 대한 글입니다.미술전시단평 , 국립현대미술관 위대한 회화의 시대 : 렘브란트와 17세기 네덜란드 회화전과 올해의 작가 2003 : 한묵 전을 다녀와서예체능레포트 ,
2. 전시 구성
- 이번 전시는 관람객이 지도를 따라 마치 작품 순례여행을 하듯이 각 도시의 특색 있는 회화를 접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네덜란드회화 발전의 토대가 되었던 ‘색조 회화의 하를렘 Haarlem-자유의 도시’, ‘독창적인 화풍의 델프트 Delft-일상의 순간을 영원으로’, ‘정밀화풍이 발전했던 `레이든 Leiden-작은 것이 아름답다’, ‘보수적인 경향의 헤이그 The Hague-궁정文化’, ‘미술의 중심지로 부상했던 암스테르담 Amsterdam-국제도시 · 렘브란트의 도시’, ‘루벤스를 배출했던 앤트워프 Antwerp(플랑드르 지방)-바로크 미술의 꽃’이 그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