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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루오션(Blue Ocean) 전략(戰略) 을 읽고나서 (讀書感想文,줄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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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3-09 06: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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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이를 실현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론을 이 책에 담고 있다. 특히 원천기술 없이도 성공할 수 있는 수많은 사례와 방법론을 다루고 있기 때문에 기업이나 조직이라면 당장 달려들어 접해봐야 할 전략이다. 또한, 이 책은 Harvard Business School Press 역사상 출간 전 최다 언어권에서 번역계약이 체결되었으며, 최다 초판 발행부수를 기록한 경영전략서로, 저자는 프랑스 인시아드 비즈니스 스쿨의 김위찬 교수와 르네 마보안 교수이다. 유럽과 미국에서 성공사례가 속속 보고되고 있고 싱가포르 政府와 아시아 주요 기업들도 이미 가치혁신에 관심을 갖고 새로운 성장전략(strategy)으로 도입할 것을 검토하고 있따

블루오션전략(戰略) 의 point은 붉은 피를 흘려야 하는 경쟁시장에서 예전의 업종이나 고객 관념에 얽매여 있지 말고, 경쟁이 없는 시장 즉 푸른 바다 (Blue Ocean)와 같은 신시장을 개척하자는 메시지다. 삼성전자는 국내에서 가장 먼저 김위찬 교수의 특별지도 아래 극비리에 1998년 VI(가치혁신)센터를 설립해서 상당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특히 원천기술 없이도 성공할 수 있는 수많은 사례(instance)와 방법론을 다루고 있기 때문에 기업이나 조직이라면 당장 달려들어 접해봐야 할 전략(戰略) 이다.
김위찬, 르네 마보안 공저 | 교보문고 | 2005년 04월



그 동안 일본을 따라잡고 대만과 China의 추격을 뿌리치겠다는 경쟁중심의 전략(戰略) 론에만 매달려온 한국은 Blue Ocean Strategy의 가치혁신理論을 통해 새로운 돌파구를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삼성전자는 국내에서 가장 먼저 김위찬 교수의 특별지도 아래 극비리에 1998년 VI(가치혁신)센터를 설립해서 상당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아
김위찬, 르네 마보안 공저 | 교보문고 | 2005년 04월

다. 또한 이를 실현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론을 이 책에 담고 있따


Blue Ocean Strategy: How to Create Uncontested Market Space and Make the Competition Irrelevant (Hardcov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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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동안 일본을 따라잡고 대만과 중국(China)의 추격을 뿌리치겠다는 경쟁중심의 전략(strategy)론에만 매달려온 한국은 Blue Ocean Strategy의 가치혁신theory 을 통해 새로운 돌파구를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유럽과 미국에서 성공사례가 속속 보고되고 있고 싱가포르 정부와 아시아 주요 기업들도 이미 가치혁신에 관심을 갖고 새로운 성장전략으로 도입할 것을 검토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국내에서 가장 먼저 김위찬 교수의 특별지도 아래 극비리에 1998년 VI(가치혁신)센터를 설립해서 상당한 성과를 거두고 있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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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이 책은 Harvard Business School Press 歷史(역사)상 출간 전 최다 언어권에서 번역계약이 체결되었으며, 최다 초판 발행부수를 기록한 경영전략(戰略) 서로, 저자는 프랑스 인시아드 비즈니스 스쿨의 김위찬 교수와 르네 마보안 교수이다. 유럽과 미국에서 성공사례(instance)가 속속 보고되고 있고 싱가포르 정부와 아시아 주요 기업들도 이미 가치혁신에 관심을 갖고 새로운 성장전략(戰略) 으로 도입할 것을 검토하고 있다아
또한, 이 책은 Harvard Business School Press history(역사) 상 출간 전 최다 언어권에서 번역계약이 체결되었으며, 최다 초판 발행부수를 기록한 경영전략(strategy)서로, 저자는 프랑스 인시아드 비즈니스 스쿨의 김위찬 교수와 르네 마보안 교수이다.



블루오션(Blue Ocean) 전략(戰略)
설명
블루오션(Blue Ocean) 전략 김위찬, 르네 마보안 공저 | 교보문고 | 2005년 04월 Blue Ocean Strategy: How to Create Uncontested Market Space and Make the Competition Irrelevant (Hardcover) 블루오션전략의 핵심은 붉은 피를 흘려야 하는 경쟁시장에서 예전의 업종이나 고객 개념에 얽매여 있지 말고, 경쟁이 없는 시장 즉 푸른 바다 (Blue Ocean)와 같은 신시장을 개척하자는 메시지다. Blue Ocean Strategy: How to Create Uncontested Market Space and Make the Competition Irrelevant (Hardcov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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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루오션전략(strategy)의 the gist은 붉은 피를 흘려야 하는 경쟁시장에서 예전의 업종이나 고객 concept(개념)에 얽매여 있지 말고, 경쟁이 없는 시장 즉 푸른 바다 (Blue Ocean)와 같은 신시장을 개척하자는 메시지다. 그 동안 일본을 따라잡고 대만과 중국의 추격을 뿌리치겠다는 경쟁중심의 전략론에만 매달려온 한국은 Blue Ocean Strategy의 가치혁신이론을 통해 새로운 돌파구를 찾을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이를 실현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론을 이 책에 담고 있다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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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원천기술 없이도 성공할 수 있는 수많은 사례와 방법론을 다루고 있기 때문에 기업이나 조직이라면 당장 달려들어 접해봐야 할 전략(strategy)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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