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program개발과평가] 영유아기 중 한 단계의 발달속성 에 따른 교육내용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6-18 03:29본문
Download :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영유아기.hwp
또한 불필요해 보이는 일상적 보호 상황에서도 말로 설명하거나 혼자 질문하고 답하면서 영아에게 풍부한 언어적 자극을 제공해야 하며, 영아와 놀잇감을 가지고 함
3) 인지발달 속성 에 적합한 교육내용 - 장난감 이름붙이기
Download :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영유아기.hwp( 38 )
다.
[영유아program개발과평가] 영유아기 중 한 단계의 발달속성 에 따른 교육내용
4. 시사점
4) 사회성 발달 특성에 적합한 교육내용 - 탐색활동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설명
Ⅰ. 서론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영유아기 중 한 단계의 발달특성에 따른 교육내용 Ⅰ. 서론 Ⅱ. 본론 1. 교육내용을 구성하고 싶은 영유아기 연령(만 1세) 선정 2. 만 1세 영아의 신체, 언어, 인지, 사회, 정서의 발달특성 1) 신체발달 특성 2) 언어발달 특성 3) 인지발달 특성 4) 사회성 발달 특성 5) 정서발달 특성 3. 각 발달특성에 적합한 교육내용 1) 신체발달 특성에 적합한 교육내용 - 배변훈련 2) 언어발달 특성에 적합한 교육내용 - 그림책 읽어주기 3) 인지발달 특성에 적합한 교육내용 - 장난감 이름붙이기 4) 사회성 발달 특성에 적합한 교육내용 - 탐색활동 5) 정서발달 특성에 적합한 교육내용 - 함께놀기 4.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1) 신체발달 특성에 적합한 교육내용 - 배변훈련
순서
4) 사회성 발달 속성 에 적합한 교육내용 - 탐색활동
3) 인지발달 속성
Ⅰ. 서론
참고문헌
Ⅱ. 본론
1. 교육내용을 구성하고 싶은 영유아기 연령(만 1세) 선정
1. 교육내용을 구성하고 싶은 영유아기 연령(만 1세) 선정
4) 사회성 발달 속성
영유아기,발달,특성,발달특성,교육내용
Ⅰ. 서론
5) 정서발달 특성
2) 언어발달 속성
2. 만 1세 영아의 신체, 언어, 인지, 사회, 정서의 발달특성
Ⅲ. conclusion
2) 언어발달 특성
1) 신체발달 속성 에 적합한 교육내용 - 배변훈련
Ⅲ. 結論(결론)
2) 언어발달 특성에 적합한 교육내용 - 그림책 읽어주기
Ⅱ. 본론
1) 신체발달 특성
5) 정서발달 속성
2) 언어발달 속성 에 적합한 교육내용 - 그림책 읽어주기
3. 각 발달특성에 적합한 교육내용
3) 인지발달 특성에 적합한 교육내용 - 장난감 이름붙이기
3) 인지발달 특성
reference
3. 각 발달속성 에 적합한 교육내용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영유아기-9487_01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409/%5B%EC%98%81%EC%9C%A0%EC%95%84%ED%94%84%EB%A1%9C%EA%B7%B8%EB%9E%A8%EA%B0%9C%EB%B0%9C%EA%B3%BC%ED%8F%89%EA%B0%80%5D%20%EC%98%81%EC%9C%A0%EC%95%84%EA%B8%B0-9487_01_.jpg)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영유아기-9487_02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409/%5B%EC%98%81%EC%9C%A0%EC%95%84%ED%94%84%EB%A1%9C%EA%B7%B8%EB%9E%A8%EA%B0%9C%EB%B0%9C%EA%B3%BC%ED%8F%89%EA%B0%80%5D%20%EC%98%81%EC%9C%A0%EC%95%84%EA%B8%B0-9487_02_.jpg)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영유아기-9487_03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409/%5B%EC%98%81%EC%9C%A0%EC%95%84%ED%94%84%EB%A1%9C%EA%B7%B8%EB%9E%A8%EA%B0%9C%EB%B0%9C%EA%B3%BC%ED%8F%89%EA%B0%80%5D%20%EC%98%81%EC%9C%A0%EC%95%84%EA%B8%B0-9487_03_.jpg)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영유아기-9487_04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409/%5B%EC%98%81%EC%9C%A0%EC%95%84%ED%94%84%EB%A1%9C%EA%B7%B8%EB%9E%A8%EA%B0%9C%EB%B0%9C%EA%B3%BC%ED%8F%89%EA%B0%80%5D%20%EC%98%81%EC%9C%A0%EC%95%84%EA%B8%B0-9487_04_.jpg)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영유아기-9487_05_.jpg](http://www.happyreport.co.kr/prev/201409/%5B%EC%98%81%EC%9C%A0%EC%95%84%ED%94%84%EB%A1%9C%EA%B7%B8%EB%9E%A8%EA%B0%9C%EB%B0%9C%EA%B3%BC%ED%8F%89%EA%B0%80%5D%20%EC%98%81%EC%9C%A0%EC%95%84%EA%B8%B0-9487_05_.jpg)
2. 만 1세 영아의 신체, 언어, 인지, 사회, 정서의 발달속성
4. 시사점
5) 정서발달 특성에 적합한 교육내용 - 함께놀기
5) 정서발달 속성 에 적합한 교육내용 - 함께놀기
1) 신체발달 속성
[영유아program개발과평가] 영유아기 중 한 단계의 발달속성 에 따른 교육내용
4) 사회성 발달 특성
영아교사는 발달에 필요한 교육과정을 수립하여 계획하고 실행하면서 교육자로서 영아들의 능력을 믿고 비계 설정자로서의 역할을 수행해야 하며, 영아교사는 평가자로서의 역할, 반성적 실천자로서의 역할, 부모와의 상호작용 등의 여러 가지 역할을 동반적으로 수행한다. 영아가 보이는 각종 신호와 단서에 대한 식별능력이 있어, 영아의 요구에 신속하고 민첩하게 대처하고, 안아주기, 만지기, 쓰다듬기 등 신체적 접촉을 통해 자신이 사랑과 보호를 받고 있다는 확신을 갖도록 신체적 접촉을 아끼지 말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