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times.co.kr 유업계에 대한 analysis과 연세우유 마케팅 analysis > bttimes6 | bttimes.co.kr report

유업계에 대한 analysis과 연세우유 마케팅 analysis > bttimes6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bttimes6

유업계에 대한 analysis과 연세우유 마케팅 analysis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26 19:50

본문




Download : 유업계에 대한 분석과 연세우유 마케팅 분석.hwp




그러나 95년 우유파동에 휩싸여 그 파동의 피해자가 되어 판매량이 50%이하로 떨어지는 경영위기를 맞게 된 후 새로운 경영진의 취임을 계기로 경영혁신을 통해 다시 한번 대학우유의 대명사로서 명성을 되찾기 위하여 모든 노력을 경주하고 있다

① 연세우유 경영이념
◆ Mission 유제품 및 유가공 관련 분야의 끊임없는 연구개발로 국민건강 증진에 기여하고 연세대학교 교육재원을 확보하는데 있다
◆ 경영원칙 고객지향적 경영, 수익지향적 경영, 지식지향적 경영

② 생산 부문
◆ 목장 - 243개
◆ 생산능력 우유 일일 300톤, 두유 일일 230천개
⇒ 수요에 대응 가능한 충분한 생산 능력을 갖추고 있음.

③ 재무 부문
◆ 2003년 매출액 - 1050억원
◆ 재단 전출금 연간 44억원
◆ marketing 비용 연간 40억원
⇒ 광고, 홍보비를 비롯한 marketing 비용의 전폭적 지원이 매우 저조함.

④ 조직 부문
연세대학교에서 운영하는 기업으로서의 자부심을 갖고 안정적인 조직구조를 갖고 있으며직원에 대한 처우가 양호하고 주간 근무에 의한 원활한 인력수급을 보인다. 그러나 보수적인 분위기로 인하여 변화를 꺼려하고 직무에 대한 책임과 권한이 불명확하며 일상업무를 중심으로 하여 전문적이고 strategy적인 능력이 부족하다는 한계를 나타낸다.

⑤ 인적자원 부문
직원들이 주로 젊은 연령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성실하고 근면한 성향을 갖고 있다 그러나 위기의식이 결여되어있어 업무 改善(개선) 의 의지가 부족하고 책임 회피식의 과거 답습형 업무 관행으로 인해 개인 및 부서별 목표(goal)의식이 결여되어 있다

⑥ marketing 부문
A. 제품 : 소비자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킬 수있는 우유류, 두유류, 발효유 등 …(skip)

유업계에 대한 analysis과 연세우유 마케팅 analysis

다.

Download : 유업계에 대한 분석과 연세우유 마케팅 분석.hwp( 84 )






연세우유
환경analysis과 SWOT analysis 및 STP 전술에 상대하여 說明(설명) 했습니다.

환경분석과 SWOT 분석 및 STP 전략에 대해서 설명했습니다.연세우유 , 유업계에 대한 분석과 연세우유 마케팅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설명




유업계에%20대한%20분석과%20연세우유%20마케팅%20분석_hwp_01.gif 유업계에%20대한%20분석과%20연세우유%20마케팅%20분석_hwp_02.gif 유업계에%20대한%20분석과%20연세우유%20마케팅%20분석_hwp_03.gif 유업계에%20대한%20분석과%20연세우유%20마케팅%20분석_hwp_04.gif 유업계에%20대한%20분석과%20연세우유%20마케팅%20분석_hwp_05.gif 유업계에%20대한%20분석과%20연세우유%20마케팅%20분석_hwp_06.gif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경영경제,레포트



............................제 1 장 서 론
...........................제 2 장 environment(환경) 分析
............................제 3 장 SWOT 分析
.............................제 4 장 STP strategy
............................제 5 장 strategy 제안
...................제 6 장 strategy A-패키지 strategy .............제 7 장 strategy B-광고다변화 strategy
...............제 8 장 논리 흐름 정리(arrangement)
................제 9 장 청 사 진
.................제 10 장 기 타 의 견
..............제 11 장 결 론

제 2장 환 경 분 석

1. 내부environment(환경) 分析

연세우유는 국내명문대학인 연세대학교 재단의 수익사업체로서 대학우유의 대명사로서 급성장을 하여 왔으며, 소비자로부터 좋은 호응을 받아왔다.
전체 18,677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bttimes.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