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w] 문화관광축제에서의 체험호로그램 - 제17회 이천 도자기 축제체험 호로그램 improvement(개선)대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14 15:04본문
Download : 문화관광축제에서의 체험프로그램 - 제17회 이천 도자기 축제체험 프로그램 개선방안.hwp
최근 국내 지역축제에도 방문객들의 적극적 참여를 유도하는 이벤트 개발이 文化관광부의 …(생략(省略))
개발론 , 문화관광축제에서의 체험프로그램 - 제17회 이천 도자기 축제체험 프로그램 개선방안생활전문레포트 ,
,생활전문,레포트
Download : 문화관광축제에서의 체험프로그램 - 제17회 이천 도자기 축제체험 프로그램 개선방안.hwp( 58 )
개발론
문화관광축제에서의 체험호로그램 - 제17회 이천 도자기 축제체험 호로그램 improvement(개선)대안
다.설명






레포트/생활전문
순서
제 1 장 서론
1. 연구의 배경
2. 연구의 목적
3. 연구의 방법
제 2 장 theory(이론)적 고찰
1. 文化관광 축제에서의 체험프로그램(program]) 선행 연구
2. 경기도 이천 도자기 축제에 관한 선행 연구
제 3 장 체험프로그램(program]) present condition
1. 경기도 이천 도자기 축제의 프로그램(program]) 운영 present condition
제 4 장 체험프로그램(program]) 분석
1. 체험 프로그램(program]) 분석
- FGI(Focus Group Interview), 인터뷰/ 현지답사 분석을 통해
제 5 장 conclusion
1. 연구 결과의 요약
2. 연구의 시사점
3. 연구의 한계 및 향후 연구Task
참고한 문헌
제 2 장 theory(이론)적 고찰
1. 文化관광 축제에서의 체험프로그램(program]) 선행 연구
1) 정강환(2002), 지역축제의 差別화를 위한 체험형 이벤트 프로그램(program]) 의 개발
- 지역축제(지역이벤트) 프로그램(program]) 의 매너리즘 문제는 축제방문객의 기호變化(변화)를 간파하지 못하는 데에서도 생길 수 있다아 시대의 變化(변화)에 따라 축제방문객들의 욕구는 축제에서 앉아 그저 예술공연을 구경만 하는 수동적인 형태보다는 직접 참여하는 프로그램(program]) 을 원하며, 직접 체험도 할 수 있는 적극적 형태로 변하고 있다아 이러한 수요를 바탕으로 지역특산품을 소재로 한 방문객 체험형 이벤트를 effect적으로 개발한다면 방문객들의 만족도도 올라가고, 경제effect도 높일 수 있다아 이태리의 베니스 카니발이 꾸준한 인기를 누리면서 지역특산물이라 할 수 있는 `가면산업`에 커다란 경제적 effect을 줄 수 있었던 것은 카니발 기간동안 누구나 가면을 쓰고, 화려한 전통의상을 입으면 축제의 주인공이 되고, 사진모델이 될 수 있는 카니발 방문객 참여공간을 극대화시키기 때문에 `가면 구매요구`를 크게 자극시킨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