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로마테라피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14 19:36본문
Download : 아로마테라피란.hwp
독성이 있는 오일들도 있으며, 자극성이 강한 에센셜 오일도 존재하므로 자신도 모른 채 자신에게 해가되는 오일을 무심코 사용할 수 도 있으므로 전문가와의 상담 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예를 들어 로즈마리의 경우 정신집중과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주지만 고혈압 환자에게는 독이 되기도 한다. 또한 비터아몬드, 츠자, 아르니카, 시나몬, 세이보리 등의 일부 에센셜 오일은 최초로 사용할 경우 독성이 높거나 피부를 심하게 자극하기 때문에 위험할 수 있으므로, 이를 치료의 목적으로 사용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제일 중요한 것은 각각의 증상이 다르고 체질 역시 다르므로 그 점을 충분히 파악한 후 자신에게 맞는 것을 선택해야 한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라벤더의 경우 2방울을 사용하면 숙면에 效果가 있지만 4방울을 사용하게 되면 오히려 각성效果가 있어 잠을 설치게 되므로 몸에 좋은 것이라고 무턱대고 많이 사용하는 것은 오히려 신체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으므로 유의하여야 한다. 패치 테스트는 손목 안쪽에 몇 방울을 떨어뜨린 후 반창고를 붙이고 1시간 이상 상태를 본다.
여태까지 살펴본 바와 같이 고혈압, 간질, 당뇨병 등의 성인병 증상이 있다거나, 특별한 치료를 받고있는 경우라면 전문가…(생략(省略))
순서
다.



아로마테라피란
,의약보건,레포트
Download : 아로마테라피란.hwp( 39 )
아로마테라피란에 대하여 조사하였습니다.아로마테라피란 , 아로마테라피란의약보건레포트 ,
레포트/의약보건
아로마테라피란
6. 주의할 점
일단 처음 사용하게 되는 에센셜 오일의 경우, 향수로서 사용하는 경우라도 필히 패치 테스트를 거쳐서 사용하는 것이 좋다. 이때 가렵다거나 붉어지는 경우 바로 씻어내도록 하고, 이러한 오일은 가능한 사용을 가능한 피하도록 하며 꼭 사용해야 할 경우라면 절반으로 희석해서 사용하도록 한다.
설명
아로마테라피란에 대하여 조사하였습니다.
또한, 적정량의 사용량 또한 매우 중요하다. 일랑일랑이나 샌달우드 등 자극성이 없는 에센셜 오일의 경우는 향수로서 피부에 그대로 발라도 괜찮으므로 오일의 종류와 속성 에 따라 신중히 선택하여야 한다.
또한, 위에서도 한번 언급한 바가 있듯이 라벤더 이외의 에센셜 오일은 몸에 직접 바르는 경우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다 그러므로 그럴 때에는 반듯이 희석해서 사용하도록 하여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