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 창의성, 지능,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시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19 14:35본문
Download : 언어, 창의성, 지능,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x
”
_SLIDE_4_
1.언어와 사고
인간의 언어와 동물의 의사소통의 차이
1.인간의 언어는 무한하지만 동물의 의사소통수단은 그렇지 않다.






_SLIDE_1_
언어, 창의성, 지능
인간심리와 평생학습
_SLIDE_2_
목차
4
언어와 사고
1
2
3
5
창의성
지능theory
지능의 결정요인
지능검사
_SLIDE_3_
1.언어와 사고
언어
→인간이 태어나서부터 일생동안 생활하는 모든 일에 관여하는 매개체로의 역할(=의사소통의 수단)
Chomsky - “인간의 언어와 동물의 의사소통 수단은 질적으로 다르다.(Chomsky)
2.인간의 언어에는 하나의 독립된 문장이나 표현이 다른 문장에 내포될 수 있따(Chomsky)
3.인간은 문자언어의 소유로 인해 시간과 장소를 초월하여 의사소통과 생각과 감定義(정의) 전달이 가능(이영자 외.)
4.인간에게 언어가 있음으로 인해 개개인의 인격이 언어를 통해 반영(박인권)
_SLIDE_5_
1.언어와 사고
종합
1.인간의 언어는 사고와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따
2. 언어와 사고에 관한 접근법으로는 신경언어학적 접근, 심리언어학적 접근, 인류언어학적 접근 3가지가 존재함.
_SLIDE_6_
1.언어와 사고
심리언어학적 접근
관념 : 사람의 정신활동은 대체로 언어를 통해 이루어짐. 언어학과 심리학의 학문적, 경험적 방법을 통해 언어 사용 시 작용하는 인간의 내재적이고 정신적인 과정을 연구.
전제 : 인류학자들 - 인간을 ‘호모 사피엔스(homo sapiens)`라 칭하고, 이는 인간이 이성에 따라 합리적으로 사고할 줄 아는 존재를 뜻함.
_SLIDE_7_
1.언어와 사고
심리언어학적 접근
Pascal(수학자·물리학자·철학자·종교사상가)
‘인간은 사유로써 정신적인 세계를 향 유할 수 있으며, 생각할 수 있다는 이 사실로써 인간은 우주보다 더 위대하다’
Watson(행동주의 심리학자) …(투비컨티뉴드 )
언어, 창의성, 지능,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시장,example(사례) ,swot,stp,4p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언어, 창의성, 지능,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시장,example(사례) ,swot,stp,4p
설명
언어, 창의성, 지능,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언어, 창의성, 지능,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경영경제레포트 , 언어 창의성 지능 마케팅 브랜드 브랜드마케팅 기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 경영 시장 사례 swot stp p
Download : 언어, 창의성, 지능,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x( 47 )
언어,창의성,지능,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p,경영경제,레포트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