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성 개발 교육 - 아이들의 마음을열게 하는 활동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21 07:14본문
Download : 창의성 개발 교육 - 아이들의 마음을열게 하는 활동 -.hwp
④ 그 종이에 쓰여 있는 단어(ex; 짜증난다, 분하다, 조금 화난다.
② 자유롭게 이야기하게 하여 화가 난 감정을 표현하는 말 등을 다 적고 나서 색종이 위에 이런 단어를 하나 하나씩 써서 상자 속에 감춘다.
③ 원하는 친구들에게 그 상자 속에서 종이를 한 장씩 꺼내게 한다. “기분이 좋아진 것을 축하해”라고 이야기하며 긍정적인 표현이 훨씬 더 좋은 것임을 느끼게 한다.
⑤ 그리고 이 색종이를 버리고 색종이를 버릴 때마다 기분 좋은 상태를 나타내는 단어를 하나씩 칠판에 쓴다. 긍정적인 기분을 표현하는 단어를 칠판에 적을 때마다 다른 친구들은 박수 쳐주고 기뻐해 준다.
(2…(To be continued )
(1) 활동目標(목표)
이 게임을 통해서 아이들은 친구들이 화가 났을 때 표현하는 방법을 보면서 친구의 ...
창의성 개발 교육 - 아이들의 마음을열게 하는 활동 -
2) 활동2. 화난 감정 알아 맞추기(1) 활동목표 이 게임을 통해서 아이들은 친구들이 화가 났을 때 표현하는 방법을 보면서 친구의 ... , 창의성 개발 교육 - 아이들의 마음을열게 하는 활동 -인문사회레포트 ,
설명
Download : 창의성 개발 교육 - 아이들의 마음을열게 하는 활동 -.hwp( 28 )
레포트/인문사회
,인문사회,레포트






다. 조리 있게 말하고 타인의 말을 잘 듣는 사람은 자신을 다른 사람에게 잘 표현하고 자신이 의도한 바를 效果(효과)적으로 전달하기 때문에 인간관계에서 성공할 수 있따
) 활동1. 내가 이야기하기 좋아하는 사람(둥글게 앉아 이야기나누기)
(1) 활동goal(목표)
이 활동을 통해 사람들이 이야기하기 원하는 친구들의 성질을 알아보고, 이런 特性을 배울 수 있게 해 본다.
(2) 준비물
색종이, 종이 또는 칠판, 상자
(3) 순서
① 아이들과 브레인 스토밍을 해 화난 감정에 대한 단어를 칠판이나 종이에 적어본다....)에 관련되어 얼굴 표정이나 몸짓을 이용하여 표현하게 하고 나머지 친구들은 그 단어를 알아 맞춘다.
2. 效果(효과)적으로 의사소통하기
사회성 발달에 가장 주요한 기술중의 하나는 자신이 말하고자 하는 내용을 상대방에게 效果(효과)적으로 전달하는 것이다.
2) 활동2. 화난 감정 알아 맞추기
순서
2) 활동2. 화난 감정 알아 맞추기
(1) 활동goal(목표)
이 게임을 통해서 아이들은 친구들이 화가 났을 때 표현하는 방법을 보면서 친구의 다양한 감정표현을 보고 화가 조금 난 경우와 많이 난 경우 등을 구분하여 이에 대응할 수 있으며 화가 난 상황에 대한 단어는 휴지통에 버리고 기분이 좋을 때 표현하는 단어를 다시 쓰게 됨으로써 긍정적인 표현이 더 좋고 긍정적인 표현을 더 자주 써야 된다고 생각하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