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경영전략(戰略) ] 아모레퍼시픽(AMOREPACIFIC)의 경영전략(戰略) 과 국내 성공요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18 09:32본문
Download : 아모레퍼시픽경영전략.hwp
도전과 창조 정신으로 새로운 文化(culture) 를 창조해 온 아모레퍼시픽은 창업 이후 지금까지 줄곧 한국에서 가장 고객의 사랑을 많이 받는 뷰티헬스 기업의 자리에 올라 서 있다 국내 화장품업계 1위 기업인 태평양이 글로벌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1945년 창립 이후 지금까지 61년 동안 사용해오던 회사명을 사실상 접고,`아모레퍼시픽` 이라는 이름으로 다시 태어났다.
www.kcia.or.kr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국제경영, 국제마케팅, 글로벌경영, 글로벌마케팅
4. 아모레퍼시픽 경영戰略
5. 성공요인분석
[경영전략(戰略) ] 아모레퍼시픽(AMOREPACIFIC)의 경영전략(戰略) 과 국내 성공요인
화장품 산업상황과 발전 방향 - 대한화장품공업협회, 1999
www.seri.org
아모레퍼시픽(AMOREPACIFIC)의 경영전략과 국내 성공요인에 대한 A+ 레포트 [참고자료] www.amorepacific.co.kr www.kcia.or.kr www.seri.org www.fnnews.com www.hankyung.com 2007 국내화장품 시장현황 및 전망 - 하나금융 화장품 산업의 현황과 전망 - 이은엽, emars, 2004 화장품산업의 시장현황 -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화장품 산업현황과 발전 방향 - 대한화장품공업협회, 1999
2. environment(환경) 분석
2007 국내화장품 시장상황 및 전망 - 하나금융
1945년 9월‘아름다움과 건강을 창조하여 인류에 공헌한다.
1. 기업intro
설명
www.hankyung.com
www.amorepacific.co.kr





화장품 산업의 상황과 전망 - 이은엽, emars, 2004
순서
www.fnnews.com
Download : 아모레퍼시픽경영전략.hwp( 45 )
AMOREPACIFIC은 부드럽고 세련된 美의 이미지“AMORE”와 강하고 기업적인 이미지“PACIFIC”, 이 두 가지 의미가 만나 어울림의 아름다움(Harmony of Contrast), Asian (Korean) Spirit & Western Beauty를 의미하는, 21 세기(世紀) 글로벌 마켓에 대응하기 위한 글로벌 로고이자 브랜드이다. 태평양은 순수지주회사 형태로 남아, 아모레퍼시픽, 퍼시픽글라스, 장원산업, 아모레퍼시픽제약, 에뛰드, 아모스 등 6개 자회사의 사업을 기획, 관리하게 된다된다. AMOREPACIFIC은 전 세계적으로 독특한 화장품 文化(culture) 를 만들어가면서 세계적인 화장품 글로벌 브랜드가 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해 가려 한다.’는 서성환 회장의 이념으로 탄생한 태평양(현 아모레퍼시픽) 기업은 최초 히트 상품인 Melody Cream부터 처음 하여 한국 전통의 정신과 서양의 과학 기술이 조화를 이룬 새로운 미의 文化(culture) 를 만들어 나갔다. 아모레퍼시픽은 뉴욕 진출을 위해 새로 만든 브랜드였다. 대신 사업부문 법인 아모레퍼시픽이 기존 아모레퍼시픽이 전개해온 화장품과 생활용품, 건강 제품 사업을 이어받아 고객의 미(美)와 건강을 위한 토탈케어 서비스에 point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화장품산업의 시장상황 - 한국보건산업진흥원
3. SWOT분석
아모레퍼시픽(AMOREPACIFIC)의 경영전략(戰略) 과 국내 성공요인에 대한 A+ 레포트(report)
[참고data(資料)]
6. 향후전망
다. 뉴욕에서 이 브랜드가 알려지자 아모레퍼시픽은 7월 아예 회사명을 이 이름으로 바꾼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