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경영전술 - 기업성공요인 및 문제가되는점 과 인사제도 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6-15 15:51본문
Download : 삼성전자.hwp
또한 기업 정보와 자료들에 대한 접근이 용이하다는 점도 이 기업을 선택하는 데에 한 요인이 되었다. 또한, 마케팅 역량을 제고하고 시장을 지향하는 프로세스를 정립하며 시장지향 조직과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기업문화를 ‘시장지향 기업’으로 바꾸는 ‘마켓 드리븐 컴퍼니’화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2001년 전 세계적인 IT업계 불황과 일류업체들의 적자행진 속에서 2000년6조 원, 2001년 2조9,000억 원의 대규모 이익을 내면서 주목을 받기 처음 , 해를 거듭하면서 각 사업들의 입지를 더욱 탄탄히 하고 있다 특히 D램, S램 등 메모리와 모니터, 초박막액정표시장치(TFT-LCD)는 여전히 세계 1위를 유지하고 있고, 휴대전화도 지난 1994년 미국에 처음 수출하기 처음 한 지 10여 년 만에 매출액 세계 2위로 뛰어올랐다.
1-2.광범위한 로비력 행사
1-4.정경유착
Ⅵ.삼성전자의 drawback(걸점) analysis
순서
삼성 신화는 없다/유건한, 고려원
Ⅴ.삼성전자의 성공요인 analysis
삼성전자 왜 강한가/ 한국경제신문
1.기업적 측면
2-1.기술력의 한계
1.삼성전자의 경영구조
(경영)
참고자료 및 문헌
1-1.1인지배 체제와 재벌 승계
3.삼성전자의 부채동향 analysis
3.구조조정의 성패
2-3.마케팅의 drawback(걸점)
조직자원 기업분석 대기업 삼성전자
설명
한국경제신문 - http://www.ked.co.kr
Ⅷ.삼성전자의 앞으로 전략 방향 제시
세계속의 한국기업 삼성전자/자유시대사,1993
Ⅶ.삼성전자의 인사관리 analysis
1.인재확보전략
1-6.불공정 거래행위
Ⅲ.삼성전자의 기업연혁
Ⅳ.삼성전자의 기업동향 analysis
4.끊임없는 연구개발 전략
1-3.무리한 사업의 다각화
Ⅰ.삼성전자의 기업선정 배경
초일류기업으로 가는 길/김영사, 1994
조직자원 기업분석 대기업 삼성전자 / 세계속의 한국기업 삼성전자/자유시대사,1993 삼성의 스타 CEO 비전코리아/홍하상 초일류기업으로 가는 길/김영사, 1994 삼성 신화는 없다/유건한, 고려원 삼성전자 왜 강한가/ 한국경제신문 매일경제신문- http://www.mk.co.kr 한국경제신문 - http://www.ked.co.kr (경영)
Ⅱ.삼성전자의 기업개요
6.정보수집능력
삼성의 스타 CEO 비전코리아/홍하상
매일경제신문- http://www.mk.co.kr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2.사원관리전략
2.세계시장에서 삼성전자의 위치
2.사업의 다각화 전략
다. D램에서의 확고부동한 위상을 바탕으로 LCD, 정보통신 분야 등으로 사업을 확대하면서 점점 시너지 效果(효과)를 내는 국면에 접어들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조직자원 기업분석 대기업 삼성전자 /
2-2.해외시장진출 전략의 drawback(걸점)
5.최대의 ‘인력풀’ 가동
Download : 삼성전자.hwp( 31 )
4.삼성전자의 재무상황 analysis
삼성전자의 경영전술 - 기업성공요인 및 문제가되는점 과 인사제도 분석
1-5.무노조 경영
1.삼성전자의 기업동향 내용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세계적인 기업이 된 삼성전자의 이러한 빠른 성장과 주목할만한 성공적 결과들 뒤에는 이 기업의 경영전략 및 조직 구조에 있어서 다른 기업들과는 차별화된 어떠한 특징들이 있으리라는 판단이 되어진다. 차세대 key point(핵심) 사업인 모바일 네트워크. 홈 네트워크, 오피스 네트워크, key point(핵심) 부품 등 4대 解法(솔루션) 사업을 중심으로 체제를 개편하고 사업구조를 재구축하며 여기에 강력한 경영혁신을 결합시킬 것이라는 설명(explanation)이다. 2.사업경영적 측면
또한 2000년 11월 삼성전자는 사업구조를 디지털 중심으로 재구축하고 경영 프로세스를 e-체제로 전환해 고객의 삶의 가치와 행복을 실현한다는 기업의 비전을 ‘디지털 e컴퍼니’라는 타이틀로 발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