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적 지능이론(理論)과 다중지능이론(理論)의 지능에 관한 입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02 01:18본문
Download : 전통적 지능이론과 다중지능이론의 지능에 관한 입장.hwp
1. 스피어만과 써스톤의 심리측정(測定) 적 지능理論
2. 다중지능理論의 관점
3. 전통적 지능理論과 다중지능理論의 지능에 관한 차이
1. 스피어만과 써스톤의 심리측정(測定) 적 지능理論
스피어만의 관점에서 지능은 G요인과 S요인으로 구분된다된다. , 전통적 지능이론과 다중지능이론의 지능에 관한 입장사범교육레포트 , 다중지능이론 스피어만 G요인과 S요인 심리측정적 지능이론 전통적 지능이론 써스톤 아이즈너의 예술적 교육과정 문제해결능력 창의적 사고능력 고등정신능력
전통적 지능이론(理論)과 다중지능이론(理論)의 지능에 관한 입장
다중지능이론,스피어만,G요인과,S요인,심리측정적,지능이론,전통적,지능이론,써스톤,아이즈너의,예술적,교육과정,문제해결능력,창의적,사고능력,고등정신능력,사범교육,레포트
순서
설명
Download : 전통적 지능이론과 다중지능이론의 지능에 관한 입장.hwp( 58 )
레포트/사범교육



다.
이 資料는 전통적 지능이론(理論)과 다중지능이론(理論)의 차이점에 관한 資料입니다. 전통적 지능이론(理論)은 지능의 총량은 고정적이며 유전적으로 정해졌다고 보는 반면, 다중지능이론(理論)에서 지능은 環境(환경)적 요인에 따라 변함을 전제로 하고 있습니다. 반면, S요인은 특수요인(Special factor)으로 특정 사람들에게 특수화된 요인을 말한다. 스피어만은 이렇게 지능이 G요인과 S요인으로 구분되어 있다고 보았다. G요인은 일반요인(General factor)으로 모든 사람들에게 공통적으로 보편화된 지능요인이다. 특히…(To be continued )
이 자료는 전통적 지능이론과 다중지능이론의 차이점에 관한 자료입니다. 전통적 지능이론은 지능의 총량은 고정적이며 유전적으로 정해졌다고 보는 반면, 다중지능이론에서 지능은 환경적 요인에 따라 변함을 전제로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