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교육심리] `연구로 본 교육심리학 - 잠재능력의 계발` 요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09 15:27
본문
Download : [교육심리] `연구로 본 교육심리학 - 잠재능력의 계발` 정리.hwp
나는 교사가 되기 위한 것이 아니고, 좋은 교사가 되고 싶다.
◆ 전문가의 놀라운 기억력은 어디서 비롯되는 것인가
Ⅴ. 잠재능력 계발에 대한 신경과학적 설명(說明)
◆ 계속된 연습은 관련된 뇌 부위를 발달시키는가
◆ 논리적 사고는 왼쪽 뇌로만 한다?
◆ 성공적인 사회적 추론은 좌우 전두엽의 합작품인가
* 교육심리학 : ‘교육(education)`의 관점에서 교육심리학을 바라보아야 함
⇒ 따라서 ‘인간이 가지고 있는 잠재 능력 계발’을 위한 경험과학으로서 교육심리학을
바라본다는 것을 의미
☞☞ 교육심리학을 배우려는 동기
: future(미래)에 교사가 되려는 꿈을 가진 나에게 사람의 심리를 아는 것은 무엇보다 중요한 일인 것 같다. 리포트 준비에 참고할만한 내용이 되길 바라며,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래요.
[교육심리] `연구로 본 교육심리학 - 잠재능력의 계발` 요점
Download : [교육심리] `연구로 본 교육심리학 - 잠재능력의 계발` 정리.hwp( 81 )
[교육심리]연구로본교육심리학요점
순서
다. 하지만, 그런 것은 학원에서도 할 수 있는 일이지 않는가? 참된 교사, 바른 교사, 좋은 교사 속에서 배운 아이들은 공부 이외 다른 인성적인 면이나 성격도 참되고 바른 아이로 성장할 수 있…(省略)
설명
,사범교육,레포트
레포트/사범교육
![[교육심리]%20`연구로%20본%20교육심리학%20-%20잠재능력의%20계발`%20정리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C%8B%AC%EB%A6%AC%5D%20%60%EC%97%B0%EA%B5%AC%EB%A1%9C%20%EB%B3%B8%20%EA%B5%90%EC%9C%A1%EC%8B%AC%EB%A6%AC%ED%95%99%20-%20%EC%9E%A0%EC%9E%AC%EB%8A%A5%EB%A0%A5%EC%9D%98%20%EA%B3%84%EB%B0%9C%60%20%EC%A0%95%EB%A6%AC_hwp_01.gif)
![[교육심리]%20`연구로%20본%20교육심리학%20-%20잠재능력의%20계발`%20정리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C%8B%AC%EB%A6%AC%5D%20%60%EC%97%B0%EA%B5%AC%EB%A1%9C%20%EB%B3%B8%20%EA%B5%90%EC%9C%A1%EC%8B%AC%EB%A6%AC%ED%95%99%20-%20%EC%9E%A0%EC%9E%AC%EB%8A%A5%EB%A0%A5%EC%9D%98%20%EA%B3%84%EB%B0%9C%60%20%EC%A0%95%EB%A6%AC_hwp_02.gif)
![[교육심리]%20`연구로%20본%20교육심리학%20-%20잠재능력의%20계발`%20정리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C%8B%AC%EB%A6%AC%5D%20%60%EC%97%B0%EA%B5%AC%EB%A1%9C%20%EB%B3%B8%20%EA%B5%90%EC%9C%A1%EC%8B%AC%EB%A6%AC%ED%95%99%20-%20%EC%9E%A0%EC%9E%AC%EB%8A%A5%EB%A0%A5%EC%9D%98%20%EA%B3%84%EB%B0%9C%60%20%EC%A0%95%EB%A6%AC_hwp_03.gif)
![[교육심리]%20`연구로%20본%20교육심리학%20-%20잠재능력의%20계발`%20정리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C%8B%AC%EB%A6%AC%5D%20%60%EC%97%B0%EA%B5%AC%EB%A1%9C%20%EB%B3%B8%20%EA%B5%90%EC%9C%A1%EC%8B%AC%EB%A6%AC%ED%95%99%20-%20%EC%9E%A0%EC%9E%AC%EB%8A%A5%EB%A0%A5%EC%9D%98%20%EA%B3%84%EB%B0%9C%60%20%EC%A0%95%EB%A6%AC_hwp_04.gif)
![[교육심리]%20`연구로%20본%20교육심리학%20-%20잠재능력의%20계발`%20정리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C%8B%AC%EB%A6%AC%5D%20%60%EC%97%B0%EA%B5%AC%EB%A1%9C%20%EB%B3%B8%20%EA%B5%90%EC%9C%A1%EC%8B%AC%EB%A6%AC%ED%95%99%20-%20%EC%9E%A0%EC%9E%AC%EB%8A%A5%EB%A0%A5%EC%9D%98%20%EA%B3%84%EB%B0%9C%60%20%EC%A0%95%EB%A6%AC_hwp_05.gif)
![[교육심리]%20`연구로%20본%20교육심리학%20-%20잠재능력의%20계발`%20정리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C%8B%AC%EB%A6%AC%5D%20%60%EC%97%B0%EA%B5%AC%EB%A1%9C%20%EB%B3%B8%20%EA%B5%90%EC%9C%A1%EC%8B%AC%EB%A6%AC%ED%95%99%20-%20%EC%9E%A0%EC%9E%AC%EB%8A%A5%EB%A0%A5%EC%9D%98%20%EA%B3%84%EB%B0%9C%60%20%EC%A0%95%EB%A6%AC_hwp_06.gif)
교육심리와 관련된 책 `연구로 본 교육심리학`을 읽고 1,2,5장의 중요내용을 정리하고 그에 대해 느낀점도 같이 작성한 리포트입니다.
Ⅰ. 개인의 잠재능력 계발과 교육심리학
◆ 개인의 잠재능력 계발과 교육심리학
Ⅱ. 잠재능력 계발을 위한 인지적 기반
◆ 우리 애는 머리는 좋은데 노력을 안 해요.
◆ 공자와 지능 : 동양의 관점에서 본 지능
◆ IQ가 높으면 ‘똑똑한 사람’인가
◆ 전문가와 초보자의 차이는 어디에서 오는가
◆ ‘아하’와‘하나씩’을 통한 문제해결
◆ 통섭의 경험이 창의적 문제 해결력을 키운다. 물론 교사라 하면, 학생들에게 잘 가르치는 일만 잘하면 된다지만, 좋은 교사가 되기 위해서는 이런 기본적인 지식을 전달하는 일 이외에도 학생들을 잘 지도하고, 학생들의 고민을 상담해 줄 수 있고, 수업시간에 아이들의 심리를 잘 파악하여 수업을 하는 일도 할 수 있어야 한다. 레포트 준비에 참고할만한 내용이 되길 바라며,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래요.[교육심리]연구로본교육심리학정리 , [교육심리] `연구로 본 교육심리학 - 잠재능력의 계발` 정리사범교육레포트 ,
교육심리와 관련된 책 `연구로 본 교육심리학`을 읽고쓰기 1,2,5장의 중요내용을 요점하고 그에 대해 느낀점도 같이 작성한 리포트입니다. 지금 현 교육은 입시에 매달려 교사라 하면 좋은 대학을 잘 보내고, 무조건 잘 가르치고, 쉽게 학생들에게 이해시키는 교사만이 그 능력이라고 보고 있는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