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사] 낭만파 음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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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10-28 15:34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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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
(1) 초기 낭만파
(2) 중기 낭만파
(3) 후기 낭만파
1) 카알 마리아 폰 베버 - Carl Maria von Weber 1786-1836
2) 프란츠 슈베르트 - Franz Peater Schubert 1797-1828
3) 펠릭스 멘델스존 - Felix Mendelssohn 1809-1847
4) 프리데릭 쇼팽 - Fryderyk Chopin 1810-1849
5) 로베르트 슈만 - Robert Schuman 1810-1856
6) 프란츠 리스트 - Franz Liszt 1811-1886
7) 리하르트 바그너 - Richard Wagner 1813-1883
8) 쥬셉페 베르디 - Giuseppe Verdi 1813-1901
9) 페테르 차이코프스키 - Peter Tchikovsky 1840-1893
10) 안토닌 드보르작 - Antonin Dvoralk 1841-1904
낭만주의는 19세기의 음악을 지배한 기본적인 지도 이념으로써, 특히 문예 분야에서 강한 effect을 받았다. 그 중요한 본질은 새로운 것을 희구하는 욕구, 개성의 존중, 자유에의 태도, 또한 새로운 시대 정신에의 동경등 이다. 특히 단일악장의 환상적인 소품 형식을 좋아하게 되었다. 따라서 음악의 기법에 있어서도 새로운 개혁을 갖게 되어 고전음악시대의 최고의 이상형식이던 소나타를 대담하게 변형 또는 포기하고 그 대신 자유롭고 유동적인 형식을 사용하게 되었다. 낭만주의 시대 선율은 고전음악 시대처럼 마디 수가 배수로 구성되는 규칙적인 것이 아니라 불규칙적인 것이 많아지고 당김 음이라든가 잇단음표 등을 자주 사용해서 다채로운 變化와 표현의 폭을 넓히고…(skip)
레포트/예체능
서론, , (1) 초기 낭만파, , (2) 중기 낭만파, , (3) 후기 낭만파, 1) 카알 마리아 폰 베버 - Carl Maria von Weber 1786-1836, 2) 프란츠 슈베르트 - Franz Peater Schubert 1797-1828, 3) 펠릭스 멘델스존 - Felix Mendelssohn 1809-1847, 4) 프리데릭 쇼팽 - Fryderyk Chopin 1810-1849, 5) 로베르트 슈만 - Robert Schuman 1810-1856, 6) 프란츠 리스트 - Franz Liszt 1811-1886, 7) 리하르트 바그너 - Richard Wagner 1813-1883, 8) 쥬셉페 베르디 - Giuseppe Verdi 1813-1901, 9) 페테르 차이코프스키 - Peter Tchikovsky 1840-1893, 10) 안토닌 드보르작 - Antonin Dvoralk 1841-1904, , , FileSize : 88K , [음악사] 낭만파 음악예체능레포트 , 낭만파음악 낭만주의음악 드보르작 차이코프스키 베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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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악사] 낭만파 음악
서론, , (1) 초기 낭만파, , (2) 중기 낭만파, , (3) 후기 낭만파, 1) 카알 마리아 폰 베버 - Carl Maria von Weber 1786-1836, 2) 프란츠 슈베르트 - Franz Peater Schubert 1797-1828, 3) 펠릭스 멘델스존 - Felix Mendelssohn 1809-1847, 4) 프리데릭 쇼팽 - Fryderyk Chopin 1810-1849, 5) 로베르트 슈만 - Robert Schuman 1810-1856, 6) 프란츠 리스트 - Franz Liszt 1811-1886, 7) 리하르트 바그너 - Richard Wagner 1813-1883, 8) 쥬셉페 베르디 - Giuseppe Verdi 1813-1901, 9) 페테르 차이코프스키 - Peter Tchikovsky 1840-1893, 10) 안토닌 드보르작 - Antonin Dvoralk 1841-1904, , , reference(자료)크기 : 88K
다. 따라서 낭만주의 음악은 고전주의 음악에서 존중하던 보편적인 형식과 이상화된 내용을 버리고 신기한 것을 쫓고 통제적인 울을 벗어나 개성적인 색조를 강화한 속박받지 않는 자유로운 태도로 자기의 음악을 가지고 노래하려는 정신경향, 또한 시나 희화 등 음악 외적인 분야로부터의 새로운 자극을 희구하는 경향을 갖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