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대 중간과제, 교육심리학, 1.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쇼 . 2.…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2-06 10:26본문
Download : 교육심리학.hwp
매슬로우는 아동의 성장 메커니즘에 대상으로하여도 說明(설명) 한다. 따라서 이
순서
방송대 중간과제, 교육심리학, 1.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쇼 . 2. 계속적 강화와 간헐적 강화의 유용성을 들고, 네 가지 강화계획(reinforcement schedule)에 대해 실생활의 예를 제시하며 설명을하시오
5, 스키너 강화이론의 이해
1, 매슬로우의 욕구단계이론2, 기본 욕구의 속성 3, 자기실현 하는 사람의 인성 속성 1) 바람직한 인성의 함양을 위한 욕구의 충족 2) 건강한 성장 環境의 조성 3) 인성의 집합성과, 복합성 4) 자기실현에 이르는 길 5) 보편적 인간의 모습 - 욕구의 균형 상태4, 교육적 시사점
교육심리학,방송대교육심리학,방통대교육심리학,매슬로우,강화,스키너,강화계획,계속적강화정적강화,부적강화





출처
1.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說明(설명) 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해보시오. 2. 계속적 강화와 간헐적 강화의 유용성을 들고, 네 가지 강화계획(reinforcement schedule)에 대해 실생활의 예를 제시하며 說明(설명) 하시오.
6, 강화의 개념
다.
방송대 중간과제, 교육심리학, 1.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쇼 . 2. 계속적 강화와 간헐적 강화의 유용성을 들고, 네 가지
서론
설명
본론
레포트 > 기타
방송대 중간과제, 교육심리학, 1.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2. 계속적 강화와 간헐적 강화의 유용성을 들고, 네 가지 강화계획(reinforcement schedule)에 대해 실생활의 예를 제시하며 설명하시오.
7, 강화의 종류(事例와 함께)8, 부적 강화를 통한 행동 강화 事例9, 행동주의 상담이론
서론
Download : 교육심리학.hwp( 86 )
결론: 스키너 강화이론의 교육적 시사점
매슬로우는 원래부터 인간의 성장욕구 발생은 결핍욕구의 충족을 필수적인 전제 조건으로 한다는 것이다. 아이들이 기존에 만족을 느낀 일들에 익숙해지고 때로 그러한 일들에 권태로움을 느끼게 되면, 그 다음에는 이 일보다 더 즐겁고, 더 기쁜, 내적으로 더 만족스러운 일이 발생하게 되는데, 이 때 성장이 이루어진다. 인간에게 잠재하는 자기실현 욕구는 진화의 과정에서 가장 늦게 획득된 속성이기 때문에 자연스런 상태에서 가장 약하게 나타난다고 說明(설명) 한다. 원래부터 인간의 내면에 존재하고 있는 선함이 드러나지 않고 있다면 그것은 다른 긴박한 동기들에 의해 가려져 있기 때문이라 한다. 성장 동기가 나타나지 않는 이유는 결핍 동기에 얽매여 있기 때문일것이다 결핍동기를 충족시키면 성장 동기가 자연스럽게 나타난다는 것이 그의 주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