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times.co.kr 가격의 concept(개념)과 책정방법 > bttimes7 | bttimes.co.kr report

가격의 concept(개념)과 책정방법 > bttimes7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bttimes7

가격의 concept(개념)과 책정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0-24 08:26

본문




Download : 가격의 개념과 책정방법.ppt






(2000만원+2만원*1000개+1000만원)/1000개=5…(투비컨티뉴드 )

설명
가격의 개념과 책정방법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가격의 concept(개념)과 책정방법 - preview를 참고 바랍니다.
어떤 비용을 포함시키며 어떤 비용을 제외시킬 것인가를 결정해야 한다.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가격의 개념과 책정방법.ppt( 55 )





제13장 가격 : 槪念과 책정방법
제1절 가격결정에서의 고려요인
1.가격의 槪念
경제학적 관점-시장구조에 의해서 결정
-제품이나 서비스의 실제가치를 반
영한다고 가정
-우하향 수요곡선
marketing 적 관점-경쟁자수는 하나의 고려요인일 뿐
-제품의 질이 소비자의 주관적 판단에 근거
-수요는 가격만이 아닌 모든 marketing 믹스요소
들과 관련되어 분석
2.비용의 槪念과 비용추정
(1)비용에 influence을 미치는 요인
1)적정 생산수준
변동비-생산량에 따라 달라지는, 생산과 직접적으로 관련 된 비용
고정비-생산량이나 매출과는 직접적인 관련이 없는 집세,설비비, 임대료, 급여등
2)경험곡선效果
-누적생산량이 증가함에 따라, 즉 생산경험이 축적됨에 따라 average(평균)비용이 감소하는 현상

(2)비용계산의 어려움
비용이 일정하지 않다. , 가격의 개념과 책정방법경영경제레포트 , 가격의 개념과 책정방법
가격의%20개념과%20책정방법_ppt_01.gif 가격의%20개념과%20책정방법_ppt_02.gif 가격의%20개념과%20책정방법_ppt_03.gif 가격의%20개념과%20책정방법_ppt_04.gif 가격의%20개념과%20책정방법_ppt_05.gif 가격의%20개념과%20책정방법_ppt_06.gif
순서



가격의,개념과,책정방법,경영경제,레포트



가격의 concept(개념)과 책정방법
다.
직접원가계산과 간접원가계산에 대한 논의와 관련
제품별 비용할당의 문제
3.수요의 槪念과 수요예측
수요-시장의 소비자들이 주어진 가격수준에서 구매할 것이라고 예상되는 제품이나 서비스의 총량

(1)수요의 탄력성
-가격, 소득, 또는 기업의 marketing 노력 등에 따라 나타나는 수요의 상대적 變化

(2)수요예측의 어려움
가격
기업의 다른 marketing 의사결정
기업의 다른 기능 단위의 활동
경쟁자
영업environment(환경) 조건과 거시environment(환경) 조건
제2절 가격결정방법
(1)원가가산 가격책정
가격=(총고정비+총변동비+이익)/예상판매량

예) 탁상용 전자시계를 생산하는 기업의 총 고정비가 2000만원, 단위당 변동비용이 20000원인(原因)데 1000개를 판매하여 1000만원의 이익을 얻고자 한다.
전체 18,804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bttimes.co.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